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푸른 왕도마뱀, 블루트리모니터 키우는 방법 총정리 !!

동물스토리

by 말리뷰 2021. 9. 23. 17:30

본문

반응형

블루트리모니터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동물은 '블루트리모니터' 라는 도마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블루트리 모니터는 애완 도마뱀 중에서도 꽤 큰 축에 속하구요~ 이름 그대로 푸른 빛이 아름답고 신비로는 도마뱀입니다.

영어로는 Bluetree monitor 이며, 학명은 Varanus macraei 라고 합니다.

이러한 블루트리 모니터는 성체까지 자란다면 무려 1m 정도까지 자라며, 다른 크레스티드 게코 등 작은 애완 도마뱀에 비하면 매우 큰 사이즈 입니다. 그래서 인지 분양가격도 꽤 고가라고 합니다. 그리고 블루트리모니터는 주로 인도네이사 바탄다섬에서 발견되어지며, 한국 파충류 분양시장에서는 꽤 희소성 있는 친구라고 합니다.


블루트리모니터 키우기

블루트리모니터는 인도네시아의 자연에서 나무를 주로 타고 살아가는 도마뱀이므로 키우실 때 사육장, 비바리움을 그 쪽 환경에 맞춘 온도와 습도, 나무 구조물을 설치하여 높이를 꽤 높게 설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사육장을 설치하고 블루트리모니터를 키운다면 나무의 색체와 블루트리모니터 피부의 색체가 조화를 이루어 아름다운 그림과 같은 장면을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리고 블루트리모니터는 병아리와 같은 작은 조류나 쥐를 급여 해주면 좋습니다. 

또한, 블루트리모니터와 같은 종들은 사육 난이도가 꽤 높은 편이므로 키우시기 전, 여러 정보를 얻고 키워보시는게 좋으며, 전문 사육사나 파충류 전문가가 되고 싶으신 분들은 동물산업 전문교육기관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에 문의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출처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1991년 서울시 마포구 성산동에 설립된 동물산업에 관련된 모든 전문지식을 체계적으로 배우는 2년제 전문학사 학점은행제 기관입니다. 

[등록학과]

특수동물사육 / 관상어 / 애견훈련 / 애견미용 / 수의테크니션 (동물간호) / 동물매개치료 / 동물창업

진로상담 : 02 337 9900

[홈페이지]

http://www.yonheepet.ac.kr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2년제 애완동물관리전공 취업특성화학교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특수동물사육사, 반려견훈련사, 반려동물관리사, 애견미용사, 동물매개치료사, 동물간호복지사, 동물행동교정사, 아쿠아리스트, 관상어관리사, 2호선 홍대거리에 위치한

www.yonheepet.ac.kr


'블루트리모니터 탈피 돕기' Youtube 영상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tn09n8UL-9U

출처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Youtube channel

글이 도움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 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