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1회 동물보건사 국가자격시험 과목 및 합격기준 / plus. 동물보건사 전망

동물스토리

by 말리뷰 2021. 9. 14. 08:00

본문

반응형

인사말

안녕하세요 !! 여러분들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릴 찐리뷰 말할게 : ) 입니다 !! 오늘도 동물을 사랑하는 제가 좋은 소식하나를 또 가져왔는데요~ 동물보건사 라는 직업에 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 동물보건사는 동물병원에서 수의사를 보조하며 체계적인 동물 의료지식 교육을 통해 동물치료에 꼭 필요한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동물보건사 라는 직업에 관하여 이야기 해 볼게요 !!


동물보건사

동물보건사 국가자격시험이 2022년 2월부터 시행됩니다. 그 전까지, 동물보건사는 동물간호사, 수의테크니션, 동물치료사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렸는데요. 이제는 동물법 개정을 통해 동물보건사라는 명확한 직업분류로 전문 교육과정을 졸업 또는 이수하고 국가시험에 합격해야만 이 일을 할 수 있는 전문직종으로 등장하였습니다.

2000만 반려동물 시대가 도래하면서, 체계적 동물 의료교육을 받지 못한 인력은 앞으로 동물보건이나 복지발전에 큰 도움이 되지않는다는 판단과 생명존중이라는 관점에 입각하여 동물들 또한 의료체계를 인간못지 않은 선진화된 전문적 체계로 탈바꿈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동물보건사는 동물계통 전문학교, 2년제 전문대학교 또는 4년제 대학교를 최소 80학점이상 이수하여 졸업한 후 국가 자격시험에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동물보건사 국가자격시험

동물보건사 국가자격 1회 시험이 내년 2월, 점점 코앞으로 다가오게 되었습니다. 현재 수의테크니션을 배우고 있는 많은 학생들이 도전할 예정인데요. 전국에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는 점점 더 많아지고, 전문화된 크고 작은 동물병원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어 많은 취업 일자리가 창출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물보건사 자격시험과목]

1. 기초 동물보건학

2. 예방 동물보건학

3. 임상 동물보건학

4. 동물 보건/윤리 및 복지 관련 법규

(총 4과목)

 

[동물보건사 자격시험 합격조건]

과목당 100점 만점으로 40점 이상, 전 과목의 평균점수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60점 이상.


동물보건사 비전

이처럼 동물보건사 국가자격시험이 등장한 것은 국가적으로 반려동물이라는 존재가 인간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치고, 그러한 산업의 발전을 예견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더 나아가 2가구 중 1가구가 반려동물을 키울 정도로 반려동물 선진국이 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따라 동물의료, 복지 서비스도 더욱 더 발전해야하며, 그 중심에 동물보건사라는 직업이 있습니다.


출처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수의테크니션학과

1991년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소재하여 개교한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에서 수의테크니션학과 2022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제가 파충류, 양서류 등 여러 생물이나 동물 관련 장비 납품을 주로 하면서 많이 알게된 학교인데요. 2년제 전문학사 학점은행제 기관으로, 서울권 내 로얄동물메디컬센터, W동물메디컬센터 등 10여곳 넘는 대형 동물병원과 제휴하여 실무중심교육을 통해 동물보건사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실무중심교육을 기반으로 동물의료체계를 깊이 배움으로써 이론과정 또한 높은 이해도로 교육가능하며 앞으로 다가오는 동물보건사 국가자격 제1회 시험에서 전 재학생 100% 국가시험 통과를 목표로하고 있고, 그 부분에 대하여 자신있다고 합니다.

상담전화 : 02 337 9900

홈페이지 : www.yonheepet.ac.kr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2년제 애완동물관리전공 취업특성화학교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특수동물사육사, 반려견훈련사, 반려동물관리사, 애견미용사, 동물매개치료사, 동물간호복지사, 동물행동교정사, 아쿠아리스트, 관상어관리사, 2호선 홍대거리에 위치한

www.yonheepet.ac.kr


동물보건사 Youtube 영상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tJovQiBXTSQ&t=4s

출처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글이 도움 되셨다면 하트와 구독 부탁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