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종도~청라 제3연륙교 착공식 현장

찐리뷰

by 말리뷰 2021. 12. 22. 22:01

본문

반응형

인사말

안녕하세요! 여러분들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리는 찐리뷰 말할게 : ) 입니다 ! 오늘 인천 영종도와 청라를 잇는 제3 연륙교 착공식이 진행되었는데요~ 인천에 사는 저로써 매우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대한민국 1등 인천공항이 위치해있는 영종도를 좀 더 손쉽게 갈 수 있고, 물류와 주변 관광 활성화 등 여러가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제3연륙교의 완공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대합니다.


출처 인천시 홈페이지

제3연륙교

지금까지 영종도는 인천대교와 영종대교 두 대교를 통해 진입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제3연륙교의 착공계획을 통해 육지와 영종도간 좀 더 가까워지고 긴밀한 교류를 할 수 있는 미래를 기대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3연륙교는 4.68km의 해상 대교로써 2025년에 준공 될 예정이며, 차량 이동이 시작 된다면 편도 3000~4000원의 통행료가 예상되며 인천대교, 영종대교의 통행료도 그에 맞추어 좀 더 저렴해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그리고 영종도와 청라주민은 하루 왕복은 무료 운영으로 진행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제3연륙교가 설치된다면 인천국제공항에서 여의도까지 30분정도밖에 걸리지 않을 예정이라고 하니 영종도 관광이나 외국갈 때 너무 편할 것 같습니다 !! 

 


출처 인천시 홈페이지

여러가지 관광요소

제3연륙교는 청라와 영종도를 잇는 편리한 교통의 역할 뿐만 아니라 해상길 및 자전거길, 180m의 하늘길을 걷는 앳지워크, 번지점프, 해상 짚라인 등을 설치하여 다양한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전거, 조깅 등을 통해 운동도 할 수 있고 밤에는 교량에 비치는 라이트로 이쁜 광경도 볼 수 있어서 특히 인천 시민들은 제3연륙교가 빨리 완공 되기를 매우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제3연륙교 착공식 현장

착공식은 22일 수요일 18시 식전공연과  19시 본행사로 진행되었습니다. 착공식은 영종과 청라 각각 진행하였고, 영상은 영종도에서 찍은 영상입니다. 식전축하공연과 오케스트라 공연이 준비었고 드론 라이트 쇼와 불꽃 폭죽쇼를 진행하였다고 합니다. 팡팡 터지는 폭죽이 너무 멋지네요 !!


제3연륙교 홍보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NIxSCgMi4g4

인천시 Youtube channel

 


제3연륙교 착공식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V5HKqsv8qrI

제3연륙교 착공식 불꽃놀이

https://www.youtube.com/watch?v=oP2H2t512Zc

제3연륙교 착공식 드론쇼

마무리

지금까지 제3연륙교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현재 영종도는 제3연륙교에 이어, 영종과 신도, 강화도를 잇는 대교를 또 이을 예정으로 무궁한 발전이 예상됩니다. 앞으로 더욱더 발전하는 인천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살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시민 여러분도 많은 정보 알아두시고, 앞으로의 개발을 응원하면서 이웃간에 서로 따뜻한 정이 오가는 사람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