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치면 좋은 인생 습관 15가지 !! 인생이 달라집니다 (1)

찐리뷰

by 말리뷰 2022. 12. 1. 11:53

본문

반응형

인사말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흥미로운 소식을 전달해드리는 말리뷰입니다. 요즘 경기도 안좋고 다들 사회생활 하시는라 힘드시죠!? 다들 고생이 많으십니다. 사업이든 회사생활이든 대인 관계가 중요할 수 밖에 없고 자신을 잘 처신하는 것이 미래에 좋은 인정을 받는 지름길이라 여겨지는데요. 이러한 살면서 고치면 좋은 인생 습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출처 시카고치과

고치면 좋은 인생 습관  15가지

1. 손톱을 물어 뜯는 습관

손톱을 자주 물어 뜯는다면 굉장히 불안해 보이고 산만해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손톱 상태도 타인에게 어느 정도 깔끔함이나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는 모습이기 때문에 손톱 관리를 잘하며 물어 뜯는 습관을 고치도록 합시다.

 

2. 쩝쩝거리며 밥을 먹고 다 삼키기 전에 말하는 습관

은근히 쩝쩝 거리며 밥 먹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이 굉장히 많습니다. 너무 입을 크게 벌려 먹지 말고 할 말이 많더라도 되도록 다 삼키고 말하는 습관을 가집시다.

 

3. 말할 때 자주 욕을 섞어 쓰는 습관

나이가 들면 들수록 바꾸어야 하는 습관입니다. 말 속에 자주 욕이 섞여 있다면 자신의 품격을 스스로 떨어뜨리는 행위입니다.

 

4. 다리를 자주 떠는 습관

옛부터 다리를 떨면 복이 나간다고 떨지마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옛부터 다리 떠는 습관이 좋지 않게 보였다는 것이겠죠. 다리를 자주 떠는 습관 또한 정서적으로 불안해 보이며 산만해 보일 수 있습니다.

 

[자연가치 달팽이 엑기스 80ml 30포 / 60포]

파주 특산물 장단콩 비지 먹여 키운 왕 달팽이를 24가지 십전대보탕을 포함한 약재로 우려 만든 엑기스

https://smartstore.naver.com/yonheeholdings/products/7587761967

 

달팽이엑기스 달팽이즙 달팽이액기스 뮤신 콘트로이친 달팽이 달팽이진액 한약 관절에좋은 관

달팽이엑기스 달팽이즙 달팽이액기스 뮤신 콘트로이친 달팽이 달팽이진액 한약 관절에좋은 관절염 갱년기 성장기 뼈에좋은 피부에좋은

smartstore.naver.com

 

5. 약속 시간 매번 어기는 습관

약속이란 것은 괜히 있는 것이 아닙니다. 사소한 것이라도 지킬 때 자신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6.  작은 것이라고 쉽게 거짓말 하는 습관

작은 문제라 여겨 쉽게 거짓말 하는 것 또한 상대방이 이 진실을 알았을 때 느끼는 감정은 다를 수 있습니다. 작은 문제라면 더더욱 솔직한 것이 좋지 않을까요?

 

7. 길에서 자주 침 뱉는 습관

학창 시절, 때론 침 뱉고 불량적인 모습이 멋있어 보이고 영웅시 되어 보일 수 있었습니다. 그것이 습관으로 자리잡기도 하지요. 하지만 성인이 된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면 전혀 하나도 안 멋있습니다.

 

8. 술주정이 심한 습관

누군가는 기억도 안 나는 술주정을 어떻게 고치냐 라고 반문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그 사람에게 말하고 싶습니다. 원인을 차단하라고. 술을 적당히 마시면 됩니다. 술주정 만큼 안 좋은 버릇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기억이 안 난다 라고 변명의 여지를 갖고 행동하기 때문입니다. 그냥 술을 적당히 드세요.

 

9. 매번 지적해도 맞춤법이 틀리는 습관

한국인도 자주 헷갈리는 맞춤법이 많습니다. 지금 적은 '헷갈리다'도 '햇갈리다' 라고 적으시는 분들도 많아요. 몰라서 그럴 수 있습니다. 그럼 아는 사람이 친절히 알려주면 고치면 되죠. 하지만 채팅을 하다 보면 전혀 헷갈리지 않은 철자에도 맞춤법을 수시로 틀리는 모습을 보면 굉장히 수준 낮아 보입니다. 잘 모르고 그럴 수 있다고 가정하여 지적하더라도 안 고쳐지는 사람도 있습니다. 안타깝습니다.

 

 

10. 길에서 자연스럽게 쓰레기 버리는 습관

누가 보든 말든 아이스크림 먹다가 껍데기 아무데나 버리고, 길에 보는 사람 없다고 페트병, 쓰레기 버리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것들 누군가가 다 치워야 합니다. 길은 환경미화원이 고생하며 치워서 그나마 양반인데, 산에 버리시는 분들.. 적당히 하세요.

 

11. 대화할 때 상대가 아니라 계속 휴대전화 보는 습관

휴대전화 중독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상대에게 집중하지 않는 모습 굉장히 불편합니다.

 

12. 대화할 때 상대에게 집중 안하고 계속 다른 행동을 하는 습관

휴대전화 보는 습관처럼 산만하게 다른 행동을 하는 것은 상대를 무시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수시로 타인과 비교하는 습관

꼭 필요한 조언이 아니라 수시로 타인과 비교하는 습관은 비열해 보입니다. 비교거리를 만들어서 공감을 얻으려는 수법입니다. 이 습관이 바뀌어지지 않는 한 주변에 남는 사람이 없을 수 있습니다.

 

 

14. 충동 구매를 하는 습관

성인이 되면 자신의 경제관념도 자리잡게 됩니다. 자신의 소득 대비 지출을 고려해야하죠. 하지만 그것을 조절 못하고 휴대폰 소액결제, 지나친 쇼핑, 꼭 필요하지도 않고 당장 쓰지도 않을 물건 충동 구매 등.. 이러한 습관은 자신을 파멸의 길로 스스로 인도하게 됩니다.

 

15. 직접 할 수 있는 일도 직접 안하고 시키려는 습관

직장 생활에서 정말 많이 보는 상사 타입이죠. 절대 존경 못 받습니다. 특히 책임자가 책임지기 싫어서 뭐든 시키기만을 원하는 타입. 피곤합니다. 그 일을 부담 시켜야 나중에 일이 잘못되면 그 화살을 일을 시킨 직원에게 돌릴 수도 있구요. 그런 타입은 꼭 앓은 소리는 제일 많이 합니다. 편한 것 다 알아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