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롭게 물을 마시던 코끼리 무리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끔찍한 사건이 벌어지고 말았는데요. 생태계 포식자 나일 악어가 코끼리에게 기습 공격을 가하기 시작하였는데요. 물속에 숨어서 기회를 엿보던 나일 악어는 새끼 코끼리를 노리고 있었는데요. 마침 물을 마시는 새끼 코끼리의 코를 덥석 물었습니다. 코를 물린 새끼 코끼리는 굉장히 고통스러워 합니다. 자칫 잘못하면 악어의 악력에 새끼 코끼리는 어쩔 수 없이 물속으로 끌려갈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이때 엄마 코끼리가 전속력으로 돌진합니다. 무엇이든지 짓밟고 박살 낼 수 있는 코끼리. 하지만 무시무시한 치악력을 가진 나일 악어 또한 만만한 상대는 아니었습니다. 코끼리는 이리저리 코를 온 힘을 다해 휘두르고 발로 위협을 가하면서 자신의 새끼를 필사적으로 지키려는 엄마 코끼리. 아프리카 코끼리는 코끼리 중에서도 아주 압도적인 덩치를 지녔습니다. 몸무게만 최대 8톤을 넘기는 어마 무시한 덩치를 자랑합니다.
이러한 덩치 덕분에 야생에서 천적이 없을 정도로 최강의 전투력을 자랑합니다. 다만, 성격이 평소 온순하여 다른 포식자로부터 공격을 받지 않는 이상 공격을 먼저 하는 경우는 없는데요. 하지만 그날 나일악어는 상대를 잘못 만난 듯 합니다.
나일악어는 상대를 가리지 않고 닥치는대로 사냥하기로 유명한 동물입니다. 공격성도 매우 뛰어나고 특히 나일악어의 치악력은 약 2200kg 수준의 어마무시한 파워를 자랑합니다. 입으로 무는 힘이 2톤을 자그마치 넘어간다니 엄청난 힘을 지닌 악어입니다. 치악력으로 유명한 하마조차도 800kg에 그치니 나일악어의 파워는 지상최강 아프라카 코끼리도 매우 위협적입니다.
하지만 아프리카 코끼리는 범접할 수 없는 발길질 스킬을 가지고 있어, 나일 악어도 섣불리 공격을 하지는 않지만 새끼 코끼리의 코를 노린 듯 합니다. 코를 공격 당하면 코끼리도 극심한 고통을 느끼면 곤두박질 칠 수 있습니다. 특히 새끼 코끼리의 코는 쉬운 표적이 되죠. 하지만 엄마 코끼리가 코를 휘두르고 발길질로 나일 악어를 찍어 누르려 하자 나일 악어는 사냥을 포기하게 됩니다. 이처럼 지상 최강 치악력을 가진 나일 악어도 아프리카 코끼리를 상대하기는 여간 쉽지가 않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