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견미용사 직업정보와 취업방법 알아보기

동물스토리

by 말리뷰 2021. 11. 24. 07:00

본문

반응형

인사말

안녕하세요! 항상 여러분들께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는 찐리뷰 말할게 : ) 입니다 !! 오늘 제가 여러분들게 소개 할 내용은 애견미용사에 관한 내용인데요~ 최근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계속적으로 늘어나면서 애견미용사를 꿈꾸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


애견미용사에 관한 Youtube 영상보기

[Click 해서 영상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tKBnyPxaCGU&t=93s

출처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youtube channel

애견미용사 [반려동물미용사 / 반려동물관리사]

우리가 주로 이야기하는 애견미용사는 강아지 뿐만 아니라 고양이의 위생관리도 함께하는 경우가 많아서 종합적으로 반려동물미용사, 반려동물관리사 라는 명칭이 더 정확하다고 보여집니다. 반려동물미용사는 반려동물의 털을 원하는 모양에 맞게 컷팅하는 작업 뿐만 아니라 발톱손질, 눈꼽, 귀 청소 등의 전반적 그루밍 작업과 발바닥 및 항문 주위와 생식기 주변을 포함한 부위의 트리밍 작업, 또한 반려동물 마사지 등 다양하고 넓은 범위의 작업을 수행하는 직업입니다.

반려동물을 정말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도전해봐도 좋을 직업이라고 생각하고, 본업이 아니라도 기본적으로 배워 놓으면 자신이 직접 반려동물을 관리할 수도 있고, 파트타임으로 추가 수입을 얻기 위해 일 할 수도 있으니 여러 목적을 갖고 배워보는 것도 추천하는 바 입니다.

 


출처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반려동물미용사가 되는 방법

1. 반려동물미용사가 되기 위해서 2년제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하면 좋습니다. 학위과정에는 애견미용에 관한 심화과정 까지 포함하여 교육받고 있으니 졸업 후 쉽에 이 분야 업계에서 취업하면 활동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2년제 전문학사 학점은행 교육

문의전화 02 337 9900

홈페이지 http://www.yonheepet.ac.kr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2년제 애완동물관리전공 취업특성화학교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특수동물사육사, 반려견훈련사, 반려동물관리사, 애견미용사, 동물매개치료사, 동물간호복지사, 동물행동교정사, 아쿠아리스트, 관상어관리사, 2호선 홍대거리에 위치한

www.yonheepet.ac.kr

 

2. 현재 자신이 고등학교 학생이라면 고교위탁교육이라는 제도를 통해 국비지원을 교육비와 훈련비를 받고 고교시절부터 기본적인 반려동물 미용에 관한 기술을 배우고 졸업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목표가 애견미용 분야에 확고하다면 정말 추천드리는 제도이니까,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이라면 아래 사이트를 참고해서 신청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고등학교 2학년생보다 어리거나 중등학교 학생이라면 아래 링크에서 신청하며 미리 상담정도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애견미용 고교위탁 과정

문의전화 02 337 9900

홈페이지 http://petyonhee.creatorlink.net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반려동물 스타일리스트 위탁 과정

크리에이터링크에서는 HTML을 몰라도 누구나 직접 반응형 홈페이지를 무료로 제작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작, 홈페이지 만들기

petyonhee.creatorlink.net

 

3. 흥미 목적 또는 기초적 지식을 얻고자 하는 성인들의 경우 일반 애견미용 학원 및 국비지원 기관을 검색 해 알아보거나 자격증 단과반을 통하여 학습하고 파트타임 부업 등의 활동도 해 볼 수 있습니다.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문의전화 1644 5919

홈페이지 http://petmanageracademy.com/yds/

 

반려동물관리사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반려동물관리사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petmanageracademy.com


반려동물미용사 평균 연봉

반려동물미용사는 학위취득자 혹은 비취득자에 따라 대우가 상이하고, 취업하고자하는 업체와 규모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므로 명확하게 이러하다라고 말씀드리기는 힘들지만 평균적인 초봉으로 1900만원~2400만원 정도의 초봉을 예상 할 수 있습니다. 어느 분야나 마찬가지 이겠지만, 이 분야 또한, 오랜 경력을 가지고 활동하다보면 그 역량에 따라서 더욱 더 높은 수입을 기대 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 미용샵, 카페 창업 그리고 반려동물 미용 기술 전문학교, 대학교를 포함한 교육기관의 강사 등 높은 수입을 받으며 일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으니 도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