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반려견 엘리베이터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지켜야 할 행동은 !?

동물스토리

by 말리뷰 2022. 7. 25. 14:24

본문

반응형

인사말

안녕하세요 !! 여러분들에게 흥미로운 정보를 제공해드리는 말리뷰 입니다 !! 애완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은 꼭 알아두셔야 하는 정보인데요~ 애완동물을 산책 시킬 때 엘리베이터를 자주 이용하실텐데 애완동물의 목줄 때문에 엘리베이터 끼임 사고가 빈번히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사고로  소중한 애완동물의 목숨이 잃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안전 교육에 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고자 합니다.


반려동물 엘리베이터 줄끼임 사고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FWISTXQUuxk

출처 Youtube 영상 (다소 충격적이므로 반려견이 다행히 살게 된 영상을 첨부 함)

출처 발랄똥꼬자매 블로그

엘리베이터 탑승 시, 견주가 해야 할 행동

1. 탑승 시에는 반려동물과 목줄이 모두 완전히 탑승 되었는지 꼭 확인하여야 합니다. 보통의 엘리베이터는 강아지 목줄을 감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엘리베이터 탑승 시 목줄 체크는 필수 입니다.

출처 설탕이와 함께 블로그

2. 다른 이용자와 함께 탑승할 때에는 목줄의 목덜미 부분 또는 가슴줄의 손잡이를 잡는 등 반려동물이 이동할 수 없도록 조치를 합니다. 

출처 다독트레이닝

3. 반려견을 구석으로 몰아서 이동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반려견이 이동하여 의도치 못한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확률을 줄입니다.

출처 해피누리 블로그

4. 다른 동물에게 공격적이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견주의 경우, 엘리베이터 탑승 시 다른 동물이 같이 타게 되는 경우 난감한 상황이 벌어집니다. 좁은 공간이다 보니 입마개를 채우지 않은 경우 다른 동물을 물거나 사람 또한 다치게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 경우 견주는 외부인에 대한 시야를 최대한 차단 시키고, 목줄을 못 움직이게 제대로 잡거나 못 움직이게 안고 탑승해야 합니다.

 


출처 서울연희전문학교

자료 도움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는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 부근에 위치한, 특수 희기동물 및 반려동물 사육 관리 및 미용과 훈련 등 여러가지 동물 관련 교육을 가르치는 학점은행제 기관입니다. 2년제 학위 취득 교육 기관이라서 동물관련한 학위 과정을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취득하여 취업까지 돕는다고 하네요. 동물 산업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문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진로상담 02 337 9900

1991년 서울 마포구 성산동에 설립한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는 동물산업에 관한 2년제 전문학사 학위 교육과정 등을 진행합니다.  [대학과정 / 직장인과정 / 고3 위탁과정]

특수동물사육학과

애견훈련학과

애견미용학과

수의테크니션학과

동물매개치료학과

동물창업학과

 

홈페이지 http://www.yonheepet.ac.kr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2년제 애완동물관리전공 취업특성화학교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특수동물사육사, 반려견훈련사, 반려동물관리사, 애견미용사, 동물매개치료사, 동물간호복지사, 동물행동교정사, 아쿠아리스트, 관상어관리사, 2호선 홍대거리에 위치한

www.yonheepet.ac.k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