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파이더맨 아가마를 아시나요 !? / 이색 도마뱀, 파충류 사육 100% 정보

동물스토리

by 말리뷰 2022. 9. 26. 22:25

본문

반응형

인사말

안녕하세요 !! 여러분들에게 흥미로운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말리뷰 입니다 !! 여러분들 혹시 스파이더맨을 꼭 닮은 도마뱀을 하시나요? 이름하여 스파이더맨 아가마 라는 도마뱀 입니다.

색상이 옅은 도마뱀도 있지만, 색상이 진하게 형성되어 있다면 정말 말그대로 스파이더맨과 판박이 인데요 !! 이러한 흥미로운 도마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스파이더맨 아가마 영상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T3emsTgJWmg

클릭하여 영상보기

출처 새콤달콤 네이버 블로그

스파이더맨 아가마 (Spiderman Agama / Mwanza flat-headed rock Agama)

(1) 학명 : Agama Mwanzae
(2) 서식지 : 사하라 사막 이남의 아프리카( 르완다, 케냐, 탄자니아)

(3) 크기 : 15 ~ 23Cm (최대 30Cm까지 성장 가능) / 암컷이 조금 더 작습니다.

(4) 수명 : 약 15년

(5) 온도와 습도 : 핫존 35~40°C / 쿨존 25°C / 야간 22°C / 습도 30%

(6) 습성 : 주행성/땅 위 생활
(7) 먹이 : 잡식 - 충식을 선호하나 원서식지에서는 식물의 씨앗이나 열매, 그리고 깨진 새알 등도 섭취합니다.
(8) 이름 유례 : 이름 그대로 마블 영화에 나오는 스파이더맨과 매우 흡사해서 생긴 이름입니다.

 


 

출처 파충류매니아 네이버 블로그

스파이더맨 아가마 사육 기초 정보

(1) 먹이 : 귀뚜라미와 밀웜 (주로 귀뚜라미를 급여 / 8~9마리 정도)
(2) 먹이 급여일 : 일주일에 3일 (이틀간격)
(3) 급여 방법 : 예를들어 월수금에 귀뚜라미 8~9마리를 통에 담아서 비타민 또는 칼슘제를 더스팅해서 줍니다.

(월, 금 -> 멀티 비타민 수 -> 주행성 D3 포함 칼슘제)
(4) 물 : 월, 수, 금 주기로 갈아주지만 필요에 따라 더러워지면 그때 그때 갈아 줍니다.


출처 파충류매니아 네이버 블로그

스파이더맨 아가마 사육시 주의사항

바위틈에 숨는 습성을 가지고 있어 틈새에 몸을 끼워넣고 충분히 숨을 수 있는 구조물을 설치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경계심이 많고 빠르기 때문에 핸들링이나 사육장을 청소할 때, 이 점을 유의해야 하는데.. 갑작스럽게 자극할 경우 빠른 속도로 벽이나 유리에 부딪혀 외상을 입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분양 받은 후 사육 환경에 충분히 적응할 때까지 가급적이면 자극을 최소화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도치 네이버 블로그

스파이더맨 아가마의 색상 특징

머리에서 뒷다리 앞부분까지는 밝은 적색 또는 주황색을 띄고, 그 아래 부분은 짙은 청색의 색을 지니고 있습니다. 붉은색과 청색의 경계는 뚜렸하지 않고 그라데이션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청색은 몸 윗부분의 정수리와 앞다리의 팔꿈지에도 나타나고 배부분 전체를 덮고 있는 개체도 있습니다. 간혹 턱 아래 부분에 청색이 진하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러나 화려한 체색을 가진 개체는 대부분 수컷이고, 암컷의 경우 대부분 갈색으로 다른 종의 암컷 아가마와 구분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그나마도 수컷의 화려한 체색은 보통 낮시간 동안만 관찰되고, 화려한 수컷이라도 서열 싸움에서 밀리거나 위협을 받으면 칙칙한 갈색의 체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출처 도치 네이버 블로그

스파이더맨 아가마의 습성 및 특징

원서식지에서는 바위틈에 주로 숨어서 지냅니다. 스파이더맨 아가마는 경계심이 많고 움직임이 상당히 빠른 종에 속하며, 전속력을 낼 때는 뒷다리로만 달릴 수 있고 어느 정도의 요철만 있으면 수직의 벽도 빠른 속도로 잘 기어 오릅니다. 수컷끼리의 서열싸움이 심한 종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러한 이유로 원서식지의 나이든 수컷들은 싸움으로 인해 거의 대부분 꼬리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야생 상태의 수컷은 넓은 활동 영역을 가지고 있으며 5마리 정도의 암컷을 거느립니다.


출처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자료 도움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는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 부근에 위치한, 특수 희기동물 및 반려동물 사육 관리 및 미용과 훈련 등 여러가지 동물 관련 교육을 가르치는 학점은행제 기관입니다. 2년제 학위 취득 교육 기관이라서 동물관련한 학위 과정을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취득하여 취업까지 돕는다고 하네요. 동물 산업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문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진로상담 02 337 9900

1991년 서울 마포구 성산동에 설립한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는 동물산업에 관한 2년제 전문학사 학위 교육과정 등을 진행합니다.  [대학과정 / 직장인과정 / 고3 위탁과정]

특수동물사육학과

애견훈련학과

애견미용학과

수의테크니션학과

동물매개치료학과

동물창업학과

 

홈페이지 http://www.yonheepet.ac.kr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2년제 애완동물관리전공 취업특성화학교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특수동물사육사, 반려견훈련사, 반려동물관리사, 애견미용사, 동물매개치료사, 동물간호복지사, 동물행동교정사, 아쿠아리스트, 관상어관리사, 2호선 홍대거리에 위치한

www.yonheepet.ac.k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