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반려견 강아지 입양하는 방법 100% 정보 !! (엄마 아빠 나 강아지 키워도 되 !?)

동물스토리

by 말리뷰 2022. 11. 10. 18:03

본문

반응형

인사말

안녕하세요! 여러분들께 유용한 동물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말리뷰입니다 ! 최근에 공원이나 길을 가든 애완견을 데리고 다니는 사람을 정말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도 반려견을 키우는 인구가 엄청나게 많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반려견은 우리 삶에 있어서 가슴 따뜻한 사랑을 전달해주는 아주 귀여운 친구들인데요. 과연 이러한 반려견들을 어떻게 우리가 가족으로 만날 수 있을까요? 이번 주제는 강아지를 입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출처 미유펫 블로그

애견샵

우선 길을 지나다 보면 종종 애견샵을 보게 됩니다. 애견샵에는 칸막이 유리장에 강아지들을 진열합니다. 그리고 그 곳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유리장 안에 있는 강아지들을 살펴보고 만져보면서 자신이 입양할 강아지를 선택하게 됩니다. 그런데 애견샵이 주로 상가를 임대하여 영업하는 형식이다 보니, 다양한 애견이 전시되어 있는 유리장이 넓지가 않습니다. 따라서 강아지가 모두 건강한 상태는 아닙니다. 특히 콧물, 재채기 등 감염 질병이 있는 강아지와 한 공간에 있다 보면 금방 전염되기도 쉽습니다. 모든 애견샵이 그런 것은 아니고, 업주의 샵 관리 상황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애견샵 구매 시, 사전에 강아지에 대한 기본적 정보를 알고 있는 상태에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동물공감 블로그

강아지 경매장

강아지 경매장을 들어보셨나요? 강아지 경매장을 가면 강아지를 제대로 살펴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각각의 강아지의 상태는 어떤지, 콧물은 나는지, 항문은 깨끗하며 변은 이상 없는지, 활동성은 정상인지 등을 살펴보기가 힘듭니다. 왜냐하면 그 곳의 강아지들은 작은 구멍이 뚫린 상자 안에서 밖으로 나오면 경매사가 강아지의 상태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때 빠르게 버튼을 누르고 선택한 사람이 그 강아지를 소유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한번에 많은 수의 강아지가 선택한 사람에게 데려가 집니다.


출처 셀티전문견사 블로그

전문 견사

전문 견사에서는 무차별적인 번식과 비인도적인 환경에서 강아지를 절대 기르지 않습니다. 그곳은 품종견을 전문적으로 보존하고 관리, 분양하는 곳입니다. 물론 전문 견사 마다 조금씩 퀄리티 차이는 있으므로 모두가 다 그렇다는 것은 아니지만, 보편적으로 품종견들의 보존에 힘을 씁니다. 그리고 다른 음지의 강아지 공장과 비교해서, 양질의 사료를 먹고, 넓은 공간에서 뛰어놀며 모견과 함께 안정적인 심리에서 잘 자란 견들이 많습니다. 상황과 견사에 따라서 혈통서와 유전병 검사, 모견과 부견의 확인이 가능한 시스템이 도입되어 있습니다.

 


출처 감성팔이 블로그

유기견 보호소

최근에는 유기견을 보호하는 센터가 더욱 많이 늘어나고 있으며, 모두 아시다시피 유기 동물이 주인을 찾지 못하면 안타깝게도 안락사 처리되는 시스템입니다. 대한민국에서도 개인이 운영하는 보호소 또는 기업이 운영하는 곳 등 다양합니다. 그리고 시 보호소는 각 지역마다 있으며, 동물보호관리시스템이라는 나라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유기 동물 보호소를 한눈에 확인 해 볼 수 있습니다. 유기견 보호소에서는 다양한 종의 강아지가 있기 때문에 봉사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친해져 유기견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료 도움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는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 부근에 위치한, 특수 희기동물 및 반려동물 사육 관리 및 미용과 훈련 등 여러가지 동물 관련 교육을 가르치는 학점은행제 기관입니다. 2년제 학위 취득 교육 기관이라서 동물관련한 학위 과정을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취득하여 취업까지 돕는다고 하네요. 동물 산업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문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진로상담 02 337 9900

1991년 서울 마포구 성산동에 설립한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는 동물산업에 관한 2년제 전문학사 학위 교육과정 등을 진행합니다.  [대학과정 / 직장인과정 / 고3 위탁과정]

특수동물사육학과

애견훈련학과

애견미용학과

수의테크니션학과

동물매개치료학과

동물창업학과

 

홈페이지  http://www.yonheepet.ac.kr/html/index.asp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2년제 애완동물관리전공 취업특성화학교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특수동물사육사, 반려견훈련사, 반려동물관리사, 애견미용사, 동물매개치료사, 동물간호복지사, 동물행동교정사, 아쿠아리스트, 관상어관리사, 2호선 홍대거리에 위치한

www.yonheepet.ac.k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