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충류 물고기 작은새와 같은 동물도 감정을 느낄까요!?

동물스토리

by 말리뷰 2023. 4. 26. 09:29

본문

반응형

동물도 감정을 느낀다는 증거
과학적 연구를 기반으로 많은 강아지나 고양이와 같은 반려 동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동물들이 감정을 느낀다는 증거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감정은 다양한 생리적 및 행동적 반응을 포함하는 아주 주관적인 경험입니다.

영장류, 개, 고양이, 말, 일부 새와 물고기를 포함한 많은 동물은 두려움, 분노, 기쁨, 슬픔, 심지어 공감과 같은 감정을 나타내는 행동과 생리적 반응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한 연구에 따르면 영장류는 다른 사람들에게 공감과 연민을 나타내고 개는 분리 불안을 경험할 수 있으며 말은 특정 자극에 대한 반응으로 두려움과 불안을 경험할 수 있을만큼 동물들도 감정을 느낀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다만, 동물이 감정을 경험하고 표현하는 방식은 인간과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하며, 동물 감정의 범위와 복잡성을 완전히 이해 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동물이 높은 지능을 갖고 감정을 느낄까요? 
지능은 다양한 방식으로 정의되고 측정될 수 있으며 개별 동물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종의 동물이 가장 지능이 높은지 단정적으로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지능과 학습 능력을 통해 대표적으로 나열해보자면, 개의 품종의 경우 보더 콜리, 푸들, 저먼 셰퍼드와 같은 품종이 가장 지능이 높은 견종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견종들은 빠르게 사람의 명령을 배우고 따르는 능력뿐만 아니라 문제 해결 능력과 독립적으로 일하는 능력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영장류의 경우 침팬지, 오랑우탄, 보노보와 같은 종들은 높은 수준의 지능과 복잡한 사회적 행동으로 보입니다. 이 영장류들은 초기 인류와 같이 도구를 사용하고, 복잡한 발성과 몸짓을 통해 서로 의사소통하며, 사람들에게 공감과 이타심을 보이기까지 하는 것이 관찰되었다고 합니다.


파충류나 물고기와 같은 개체도 감정을 느낄까요?
파충류, 작은 새, 물고기와 같이 지능이 낮은 것으로 간주되는 동물도 그들에게서 표현할 수 있는 감정을 경험할 수 있다고합니다 . 예를 들어, 일부 조류 종은 자신의 짝을 잃었을 때 소리를 지르고, 정상적인 활동을 중단하고, 심지어 사망한 파트너의 시신을 인간의 애도와 유사한 행동을 함으로써 짝을 잃은 것을 애도하는 것이 관찰되었다고도 합니다.

마찬가지로, 일부 어종은 스트레스와 불안을 경험할 수 있으며 심지어 학습하고 기억할 수 있음을 시사하는 행동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물고기 종과 문어 등은 음식에 접근하기 위해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관찰되었으며, 이는 문제 해결 능력과 지능의 수준을 나타냅니다. 우리가 동물의 감정적 경험을 완전히 이해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만 동물이 죽음과 상실과 관련된 감정을 포함하여 광범위한 감정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동물복지에 관하여
과학적이고 윤리적인 관점에서 식용으로 이용되는 동물의 고통과 복지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동물들이 죽음의 공포와 고통을 겪고 있다는 증거가 있으며, 농업과 축산, 식량 생산에 있어서 동물에게 가해지는 피해를 줄이는 것에 대한 인식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동물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식품업계에서도 동물에 대한 보다 인간적인 대우를 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동물에게 가해지는 피해를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완전 채식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동물성 제품을 소비할지 여부는 개인적인 결정이지만 우리의 선택이 동물 복지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고 식품 생산에서 보다 지속 가능하고 윤리적인 관행을 촉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인간 또한 육식을 하지 않고 살아갈 수 없는 처지이기 때문에, 동물을 도축할때 최소한의 윤리를 지켜가며, 동물들이 고통을 느끼지 않는 한에서 도축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동물복지 무항생제 청계란 20구/40구 구매링크

https://smartstore.naver.com/hackrocket/products/8174323092

 

동물복지계란,에그코리아,낙각번호1번,낙각번호2번,청란,토종닭유정란,동물복지,계란정기배송,

동물복지계란,에그코리아,낙각번호1번,낙각번호2번,청란,토종닭유정란,동물복지,계란정기배송,유기농계란,아라리계란,반숙란,부화용유정란,1등급계란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