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아지 고양이 차 멀미 해결방법 100% 정보 !! / 반려동물도 멀미를 합니다.

동물스토리

by 말리뷰 2023. 1. 2. 16:50

본문

반응형

인사말

안녕하세요 ! 여러분들께 흥미로운 동물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말리뷰 입니다 ! 여러분~ 강아지도 멀미를 하는 것을 아시나요? 강아지들도 장시간 흔들리는 차나 배를 탄다면 멀미를 할 수도 있다는데요. 자세한 정보에 대해서 글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


강아지 고양이 멀미

반려 동물들도 사람과 같이 멀리를 느낍니다. 차의 흔들림이나 진동, 자동차가 내달리는 속도도 인간보다 더욱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어요. 그리고 차의 엔진소리는 반려동물들을 불안하게 만들고 짙은 방향제 냄새와 차안의 좁은 환경 및 온도는 반려동물들의 멀미를 가중시킵니다. 이러한 이동 수단 안에서의 환경 변화는 반려동물들에게 큰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집과 달리 흔들리는 환경은 좋지 못합니다. 따라서 푹신한 쿠션의 자동차 카시트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차안의 카시트를 고정시켜 반려동물들이 편안하게 안식 할 수 있도록 도와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려동물을 자주 태우고 다니시는 분들은 차안의 방향제 짙은 향에서 옅은 향 혹은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아시다시피, 반려동물들의 후각은 인간보다 훨씬 발달해 있기 때문에 인간이 맡아도 짙은 방향제 향은 반려동물들의 멀미를 가중 시킬 수 있어요.

 


강아지 고양이 멀미 증상 

사람 또한 장시간 차를 타면 멀미를 느끼곤합니다. 속이 울렁거리고 토할 것 같은 증상을 느낍니다. 그러한 증상은 반려동물도 마찬가지 입니다. 멀미를 느끼는 강아지, 고양이는 하품을 계속하며 구토를 합니다. 그리고 침을 흘리고 입 주변을 계속해서 핥기도 합니다. 불안을 느끼며 계속해서 울음소리를 내며 배변 실수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편히 앉아 있지 못하고 서성거리기도 합니다.


강아지 고양이 멀미 해결 방법

1. 방향제를 옅은 향이나 사용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장거리 이동시 1시간 마다 휴식을 갖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급제동이나 급커브 등 거친 운전은 반려동물의 스트레스를 가중 시킵니다. 부드러운 주행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4. 케이지나 강아지 카시트로 반려동물을 흔들리지 않게 보호해줘야 합니다.

5. 반려동물이 식사 직후에 차멀미를 느끼면 구토를 바로 느낄 수 있으니 식사를 운전 2~3시간 전에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6. 멀미가 심하고 잦은 아이에겐 동물병원에서 반려동물 전용 멀미약을 구매해주세요.

 

 

#강아지차멀미 #강아지카시트 #밀리옹 #멍뭉스 #강아지포대기 #강아지아기띠 #강아지슬링백 #강아지산책가방 #리토가토 #강아지차시트 #애견카시트 강아지차멀미 강아지카시트 밀리옹 멍뭉스 강아지포대기 강아지아기띠 강아지슬링백 강아지산책가방 리토가토 강아지차시트 애견카시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