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팔공산 도림사 추모공원에 증조부모님 모셨어요~

찐리뷰

by 이제 말할게 2021. 7. 19. 09:00

본문

반응형

인사말

안녕하세요~ 여러분들게 흥미로운 소식만을 전해드릴 찐리뷰 말할게 : ) 입니다 !! 제가 지난번에 대구 팔공산 도림사에 다녀왔는데요 ! 대구 명산(名山) 하면 떠오르는 가창 첫번째 산이 바로 팔공산입니다 ! 그 곳에 도림사 추모공원이라는 불교 납골당이 있는데요. 저희 증조부모님께서 원래 저의 고향에 있는 산에 묘가 있었는데, 자손들이 사회생활에 벌초 등 신경쓰기가 좀 힘든상황이 되어서, 사찰에 모시기로 결정하여서 팔공산 도림사에 모시기로 했습니다.


팔공산 도림사 추모공원 영상보기

[Click 하여 영상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RySu57XEkoM&t=4s

Click 하여 영상보기

 

출처 도림사

사찰 납골당

최근 바쁜 현대사회에 돌아가신 조상님들을 기억하고 모시고 싶지만, 벌초와 제사 등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경우가 많아서 많은 사람들이 사찰에 조상님들을 위탁하는 경우도 많아보입니다. 그 이유는 사찰의 특성상 영혼들이 머무를 자리가 좋고 주로 명당이며, 스님들께서 매일 영혼들을 위한 불공을 드려주시기 때문에 조상님들의 명복을 걱정없이 빌 수 있다는 점 입니다. 그리고 매우 신성한 곳이므로 마음의 위안도 되며, 따로 제사나 벌초를 하지 않아도 조상님들을 안심하고 기릴 수 있는 마음의 평안함을 얻을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도림사 카페

팔공산 도림사 추모공원

팔공산 도림사 추모공원은 대한불교 조계종 제 12교구 합천 해인사 분원이며, 앞서 도림 법전 대종사께서 창건하신 대 사찰경내에 위치한 절입니다. 팔공산 도림사는 팔공산 동남쪽 감투봉 아래 위치하고 환성사가 있는 환성산 뒷산을 안산으로하고 팔공댐 물줄기의 발원지인 명당자리라고도 합니다. 97년에 서광사로 등록되어 자리잡았으며, 2004년에 창건주 법전스님의 호를 사명으로 개칭해서 도림사로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곳에 24,000여 분의 영가를 모시며 매일 불공을 드리고 있습니다.

 


출처 Naver

팔공산 도림사 추모공원 홈페이지

http://www.803park.com/index.php

 

팔공산 도림사 추모공원

 

www.803park.com


출처 바람이 스쳐가면

끝맺음

지금까지 팔공산 도림사 추모공원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시간 되신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라며, 숲의 향도 좋고 마음의 안정까지 아주 힐링이되는 장소입니다 ^^

지금까지 찐리뷰 말할게 : ) 의 팔공산 도림사 여행이었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