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 / 근로자카드 만드는 방법

찐리뷰

by 이제 말할게 2020. 3. 30. 01:00

본문

반응형

저는 일러스트 학원을 국비지원으로 등록하였습니다. 일러스트 제가 배운 수업요약을 알려드리기 전에 국비지원과정에 대해서 우선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국비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우선 고용노동부 HRD-net을 검색하여 들어가셔야 하는데요. 여기 URL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http://hrd.go.kr/hrdp/ma/pmmao/indexNew.do (고용노동부 HRD-Net)

여기에 들어가서 저 같은 경우에는 직장을 다니면서 추가적으로 교육을 받고싶기 때문에 근로자카드를 발급받아야 했습니다. 취업을 하지 않으신분들은 예전 같았으면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야했는데 지금은 근로자나 취업자나 같은 카드로 동일화되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신청하기 전 공인인증서와 근로자라면 근로계약서가 필요합니다.

 

출처 HRD-Net

우선 고용노동부 HRD-Net에서 회원가입이 안되있으시면 회원가입을 하시고 로그인을 하시구요. 그 다음 빨간색 동그라미를 친 국민내일배움 카드신청을 누르세요~

출처 HRD-Net

그리고나서 취업자이시면 왼쪽메뉴의 국민내일배움카드의 발급신청을 또는 근로자이시면 근로자의 근로자카드 신청을 누르고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합니다.

출처 HRD-Net

로그인을 하시고 카드신청을 진행하면되는데, 저 같은경우에는 근로자 카드를 신청해야 하기 때문에 상단의 사진에서와 같이 정해진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됩니다. 어라? 저는 2015년도쯤에 취업교육받는다고 이미 내일배움카드가 있었는데 그 이후로 안쓰다보니까 정지가 되있었고.. 저도 깜빡하고 있었네요.. 그래서 저는 기존 근로자카드 재사용으로 신청하였습니다.

출처 HRD-Net

보통 새로 신청하시는 분들이 많기때문에 새로 신청한다면 이렇게 주소와 연락처 등 기입하시면 됩니다.

 

출처 HRD-Net

그리고나서 확인해보니 저는 우선지원대상기업에 속해있더라구요.. 아무래도 교육직 쪽에 일하다보니 뭐 이런저런 혜택이 있나봅니다. 자부담율도 좀 낮은것 같구요~

출처 HRD-Net

그리고 이렇게 근로계약서를 첨부하면됩니다. 카드 재사용은 제 기준으로는 2주일 정도 걸렸어요. 카드를 새로신청하여 직접 수령하신다면 좀 더 걸릴 수도 있으니 충분히 여유있을때 미리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1년간 최대 지원가능한 금액은 연간 200만원 한도 내라고 명시되어있고, 훈련시작일부터 5년 동안 3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단, 고용보험을 가입하지 않은 사람은 150만원 한도라고 하네요.

그리고 카드수령은 무조건 본인이 수령해야하므로 주로 회사에서 근무할 시에는 회사에서 수령으로 하시는 것이 편하실겁니다.

 

출처 HRD-Net

그리고 고용노동부 HRD-Net에서 자신이 원하는 분야와 지역을 검색해보면 여러가지가 뜨는데, 원하는 교육기관을 선택하셔서 자비부담액 확인해보시고 지원하시면 됩니다. 저는 일러스트를 신청했구요.. ㅎ

직장 다니시다가 회사 끝나고 학원 제때 가시기 쉽지 않다는 것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배움의 열정이 저를 귀차니즘으로 부터 벗어나게 해줬네요.. 직장 다니면서 야근을 빈번하게 할 수 있는데 지각이나 조퇴 3번을 하면 결석 1회로 처리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수업이 오후 7시반~10시반까지 한다고 하면 9시를 중심으로 9시 전에 오면 지각, 그 이후에 오면 수업은 들을 수 있으나 결석처리가 되며 조퇴도 9시 이후에 나가야 조퇴로 처리가 되지만 9시 이전에 나가게되면 그냥 결석처리됩니다. 그리고 수업의 80%이상을 참석해야 수료할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미수료로 지원금액을 물어내야 하는 사태가 발생하게됩니다. 그리고 연 200만원 지원금액이 발생하는데 거기에서 1회 미수료는 20만원 차감, 2회 미수료는 50만원 차감, 3회 미수료는 100만원 차감이라서 출석에 신경쓰셔야 할 것 같아요.

우리의 세금으로 부터 얻는 나라의 혜택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얼른 신청하세요!

글이 도움 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