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안녕하세요. 찐리뷰 블로그 운영자 "이제 말할게"입니다" 제가 수염이 목젖부터 자라서 턱수염과 콧수염까지 모발이 굵은편이라 아침마다 면도하는데 꽤 시간도 많이 걸리고 고생도 많이 했습니다. 칼면도 같은 경우 면도 할 때마다 자주 피가났었구요, 전동기 면도는 수염자국이 크게 남아 깔끔해 보이지가 않았습니다. 그래서 긴 고민 끝에 레이저 수염 제모 시술을 결정하였고, 시술 후 이렇게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수염제모는 홍대입구역의 L피부과에서 "아포지플러스" 기계를 사용하여 제모 시술을 받았습니다. 리뷰를 시작하기 전에 한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저 또한 시술 전 부작용이나 미미한 결과에 대해 걱정을 많이 했던 터라 여러분들께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자 노력하였습니다. 그래서 리뷰를 함에 있어서 어떠한 조작도 하지 않았다는 점을 강조드립니다. 그냥 제가 시술 후 그때 그때마다 휴대전화 카메라로 찍은 있는 그대로의 사진이고 제가 겪은 경험 그대로임을 알립니다.
(1탄을 못 보신 분들은 제일 하단에 링크 확인해보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앞서 수염제모 포스팅 1탄에서 2회차 시술 1주일 후 수염 상태를 보여드렸는데, 크게 차이점은 못 느끼시겠지만 드문드문 수염이 자라지 않는 것이 제 눈에는 확인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수염은 예전과 같이 잘 자랐고 매일 면도를 열심히 해야했습니다.
레이저 수염제모 3회차 시술 3일 후입니다. 아랫 수염 왼쪽편이 확연하게 줄어든 것이 보이시는 가요? 모발의 굵기가 줄어들고 멀리서 봤었을 때 거뭇거뭇한 자국이 많이 사라진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부위별로 자라지 않는 부분이 달라서 한쪽은 거뭇거뭇하고 한쪽은 그러하지 않아서 그 부분이 좀 신경쓰였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치료를 받으면 더 사라질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인중 수염도 상당부분 줄어든 느낌이었습니다.
다만 살짝 궁금했던 점이 있었는데, 당시에 볼 부분도 레이저 빛으로 잔털을 없애기 위해 함께 시술을 병행하였습니다. 그런데 볼에 레이저의 강한 자극을 주었는지 얇았던 볼쪽의 잔털이 더 굵게 자라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의사 선생님께 볼 부분 같은 경우 왜 레이저 시술을 받고 털이 더 굵게 자랐는지에 관해 여쭈어 보았는데, 레이저 시술 후 모발이 더 많이 자랄 수는 없고 자극을 받아서 일시적으로 굵어졌다가 다시 탈락되고 사라진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경과하여 지켜보았는데 볼 부분도 상당부분 깔끔해졌습니다. 혹시 시술받고 동등한 느낌을 받으신 분들 중에서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회에서 3회까지 제모 시술을 받아오면서 붉은끼와 약간의 간지러움, 간혹 하얀 좁쌀 여드름이 생긴 것 외로는 괜찮았는데, 4회차 이후 저에게 부작용이 찾아올 지는 몰랐습니다. 오른쪽 턱수염 쪽이 붉게 달아 오르고 여드름이 날 것 처럼 수포형태로 부풀어 올랐습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간지러워서 병원을 다시 찾게 되었고, 의사 선생님께서는 화상으로 인한 부작용의 경우에는 껍질이 일어나게 되는데 본인 같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기 때문에 염증 증상이 확실하다고 하였습니다. 3일 분량의 항생제를 처방받고 마데카솔 연고를 꾸준히 바르는 것이 좋다고 하여 시간 나는대로 꾸준히 발랐습니다. 또한, 붉은 염증 부위가 간지러워 불편했지만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여 당분간 그 부위에 면도하는 것도 피했습니다.
상단의 사진과 같이 염증은 크게 가라 앉았고 불편함도 많이 사라졌습니다. 사실 이때부터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이 사실 좀 더 컸습니다. 다음 회차 때 진행하게 되면 더 큰 부작용이 일어나지 않을까 걱정이 많이 되었습니다. 시술을 그만둬야 할지 많은 고민을 하였지만 지금까지 해온 것도 있어서 계속 진행하기로 마음 먹었고, 다음 달 5회차 진료를 다시 기다렸습니다. 4회차 제모시술 12후에는 동일한 염증 반응은 없었습니다.
(참고로 한 회차는 1달 간격으로 진행하였습니다)
6회차 제모 후의 사진입니다. 5회차 이후에는 큰 변화를 못느껴서 바로 6회차 사진을 보여드렸습니다. 5회차 이 후 부터 염증 반응은 일어나지 않았고, 약간의 붉은끼와 시술 직 후 시술 부위의 약간의 간지러움만 있었습니다. 하지만 얼음 찜질을 하면 대게 쉽게 가라앉았습니다. 6회차 제모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인중의 수염은 대부분 탈락되었습니다. 턱수염이 살짝 남아있는 상태였지만 아침에 면도하기가 너무 편해졌습니다. 물론 수염자국도 잘 생기지 않았습니다. 이때부터 수염제모를 하길 잘 했다는 생각을 크게 가지게 되었습니다. 어차피 제 얼굴에 수염도 잘 안 어울린다고 생각하였고 기를 생각이 크게 없었기 때문에 좀 더 깔끔하게 수염 자국까지 없애자는 생각으로 제모 시술을 받았는데 이 때 부터 크게 만족하기 시작하였습니다.
6~7회차는 외관상 비슷하였고 8회차 시술 후 인중 입꼬리 부분 수염과 턱 오른쪽 편 수염이 더욱 깔끔하게 탈락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4회차 당시 염증 반응을 일으킨 것 외로는 다른 큰 부작용은 없었고, 회차가 지날 수록 수염의 양이 줄어들다보니 시술 받을때의 고통도 점점 약해졌습니다. 이제 아침마다 면도하는 시간이 줄어 아침이 더욱 더 여유로워졌고, 매일 같이 면도를 하면서 실수로 턱에 상처를 낼 일 도 없어서 너무 만족스럽고 좋았습니다. 10회권 까지 예약했기때문에 그때까지 시술을 받고 추후에 조금씩 자라는 부분이 있으면 보충해서 시술을 더 받을 계획입니다. 저는 약 10회차 정도까지 받으면서 매우 만족하였고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누군가는 15회차 정도까지 시술을 받아야 효과를 볼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염증 같은 경우에도 진료하는 병원이나 의사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요즘에는 의료기술이 잘 발달되어있고 안전하게 진료를 하기때문에 웬만해서는 화상과 같은 큰 부작용은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다만 염증반응은 쉽게 일어수 있지만 저와 같이 연고를 잘 바르고 약을 제때 처방 받으면 금방 회복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레이저 수염 제모를 받아본 결과 확실히 그 효과가 탁월하였고, 지금까지 레이저 수염제모를 고민하시고 계신 구독자분들이 계시다면 추천 해드리고 싶습니다. 저의 리뷰가 앞으로 레이저 수염 제모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1대 국회의원 선거 (4.15 총선), 꼭 투표합시다. (26) | 2020.04.11 |
---|---|
유기농 기초 화장품 끝판왕! 루트리 (ROOTREE) "피토 그라운드 딥 컴포트 크림 토너" (32) | 2020.04.09 |
[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 / 근로자카드 만드는 방법 (24) | 2020.03.30 |
레이저 수염제모 논란 종결, 제가 직접했습니다. #1 (55) | 2020.03.29 |
일러스트 영문판/한글판 프로그램 설치 [어도비 60% 할인] (16) | 2020.03.28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