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해 공원과 송해 기념관 (대구 달성 옥연지)

찐리뷰

by 말리뷰 2022. 6. 8. 10:00

본문

반응형

인사말

양력 2022년 6월 8일 오전, 향년 95세의 나이로 송해 선생님께서 오늘 별세 하셨다고 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그리고 송해 선생님의 오랜 시간 쌓은 사회적 영향력과 업적을 기리기 위해 송해 선생님 부인의 고향, 대구 달성군 옥포읍 옥연지에 송해 공원과 송해 기념관이 건립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송해 공원 옆 차도 맞은편 산을 바라보면, 송해 선생님 부인의 묘가 위치해 있으며, 송해 선생님께서도 그 곳 영면하실 예정이십니다. 

송해 기념관

송해 기념관

대구 달성군 기세리 옥연지에 송해 공원과 송해 기념관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 곳에 오시면 옥연지 호수를 따라 긴 산책로가 연결되어 있고, 그 곳에 위치해 있는 송해 기념관에 가보시면 송해 선생님에 대한 그간의 기록들이 전시되어 있으니 꼭 한번 가보셔서 구경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송해 선생님의 물건들

송해 선생님의 물건들

송해 기념관을 둘러보시면, 송해 선생님께서 지금까지 살아 오시면서 아끼시던 여러가지 물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옛날에 쓰던 물건부터 비교적 최근에 쓴 물건 등 여러가지가 전시되어 있는데, 다수의 세월의 흔적이 묻은 물건들을 보니 빠르게 흘러간 시간이 애석하고 가슴 한편이 아파오더라구요. 


 

전국노래자랑 MC 대본

송해 선생님의 노력

이 사진들은 송해 선생님께서 전국 노래자랑 MC 대본을 받으시고, 대본 연습을 하셨던 기록들입니다.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일의 꼼꼼함과  열정은 어느 젊은이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완벽하신 분이셨습니다. 이렇게 전국 방방곡곡 다니시고, 열심히 살아오셨던 송해 선생님의 삶이 바로 장수의 비결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젊은 시절의 가족 사진
청춘의 송해 선생님

젊은시절의 송해 선생님

95세의 송해 선생님께서도 젊은 청춘의 시절은 있었습니다. 청춘 송해 선생님의 부인 그리고 자식들과 함께 찍은 가족 사진, 과거 악단 시절의 사진 등 과거의 기록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달성군 명예군민 & 홍보대사 송해 선생님

마무리

고령의 연세인 송해 선생님께서 뉴스나 인터넷 신문 기사의 주제로 나오시면 항상 걱정을 하곤 하였습니다. 그리고 결국 건강하셨던 송해 선생님께서 코로나 후유증 등의 질병으로 최근 많이 쇄약해지셨고, 결국 100세를 넘기시지 못하시고 이렇게 세상을 떠나게 되셔서 너무 너무 슬픕니다. 영원히 대한민국 국민들의 가슴속에 영원한 최장수 명 MC 로 그 이름은 길이길이 남을 것 입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송해 선생님 인생에 대하여 알아보기

https://zzinreview.tistory.com/158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