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캘리그라피 전문가 이진아 강사, 한미친선행사 한글 이름 쓰기 체험활동 진행

찐리뷰

by 말리뷰 2022. 6. 20. 14:40

본문

반응형

인사말

안녕하세요! 여러분들게 흥미로운 소식을 전달해드리는 말리뷰 입니다 !! 2022년 6월 7일 지난번 주한미 8군 한국군지원단 한미친선행사가 열렸는데요 ! 한국에 주둔한 미군들에게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과 한글 캘리그라피 행사를 진행했었는데요 !! 그 흥미로운 내용에 대해서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주한미8군 한국군지원단 한미친선행사 진행

주한미8군 한국군지원단 한미친선행사 (AREA IV RSG KATUSA-US Friendship Week)가 지난 2022년 6월 7일 부터 6월 9일까지 대구 캠프워커에서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많은 미군들이 이 행사에 참여하였습니다.


켈라그라피 체험을 즐기는 미군 장병들 (1)
켈라그라피 체험을 즐기는 미군 장병들 (2)
켈라그라피 체험을 즐기는 미군 장병들 (3)

한미친선행사 캘리그라피 체험활동

한미친선행사에서 아직까지 한국 문화가 낯선 미군병사들을 위해 이진아 캘리그라피 전문 강사님이 캘리그라피 기술을 통해 이쁘게 한글  글쓰기 체험 활동을 진행해 주셨는데요 !! 참석한 많은 미군들이 한글 글쓰기를 연습해보고 직접 써보며 즐기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이진아 강사님께서 직접 써준 한글 캘리그라피 선물을 받으며 기뻐하는 미군들입니다.

 


한글에 멋을 담다
미군들과 국군 병사들의 이름을 이쁘게 적은 캘리그라피 작품 (1)
미군들과 국군 병사들의 이름을 이쁘게 적은 캘리그라피 작품 (2)

이쁜 한글의 글씨체

미군들이 접한 다양한 폰트의 한글은 어떻게 다가왔을까요? 딱딱한 직선이 아닌 예술처럼 아름다운 곡선의 한글은 미군들에게 한글에 대한 흥미를 더 고취시켰습니다. 한국에서의 병영생활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한글을 접했을텐데요. 한글이 이처럼 아름다운 글씨라는 것을 더욱 더 알려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캘리그라피 이진아 강사

[활동분야 ]

문화센터 / 작은도서관 / 초중고 출강

손글씨

캘리그라피

수채캘리그라피

메타캘리그라피

도자기캘리그라피

교육문의 010 2859 2501


이진아 강사님 교육작품 (1)
이진아 강사님 교육작품 (2)
이진아 강사님 교육작품 (3)

캘리그라피에 대하여

캘리그라피는 아름다움(Kallos)과 쓰기(Graphe)의 합성어 입니다. 선과 자유로운 번짐, 여백의 미와 스치는 효과가 어울어져 멋진 글씨를 만들어내는 기술입니다. 캘리그라피는 4가지의 구성요소를 지니고 있는데요. 예술적인 기교를 가지면서도 정확하게 읽을 수 있는 가독성, 사람들의 주목을 이끌 수 있는 주목성, 손의 리듬감과 유연성을 통한 율동성, 캘리그라피 디자이너와의 충분한 협업을 통한 협조성, 자신만의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독창성이 완벽한 캘라그라피를 만들어냅니다.

 


캘리그라피의 장점

의사소통의 4가지 구인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입니다. 그 중에서 매우 고차원적인 의사소통의 기술이 쓰기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일상에서 쓰기는 말하기 만큼 비중있는 의사소통 기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저 글씨를 날려쓰기 보다는 정교하고 깔끔하게 쓸 수 있는 능력은 그 사람에 대한 지적 능력과 인상, 이미지 또한 상승시켜줄 수 있는 좋은 능력입니다. 이러한 능력을 캘라그라피 기술이 도와줄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글씨를 이용한 작품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의 필체에 긍정적 영향을 주며, 글씨를 통한 독창성과 창의성을 길러줄 수 있어 학습자들에게 매우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교육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