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천 재인폭포에 관한 전설 이야기 [경기도 연천 여행]

찐리뷰

by 말리뷰 2022. 6. 26. 18:05

본문

반응형

인사말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즐거운 소식을 전달해드리는 말리뷰 입니다 !! 지난번 가족들과 경기도 연천군에 있는 연천 재인폭포를 다녀왔는데요!! 대한민국에서 볼 수 있는 아주 크고 웅장한 폭포입니다 !! 폭포 소리도 아주 시원하고 가보셔서 사진도 찍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그래서 오늘 재인폭포와 재인폭포에 관한 전설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재인폭포 영상보기 (클릭)

https://www.youtube.com/watch?v=Vp2TScI0Y04


출처 순수시대

재인폭포에 관한 전설

재인폭포는 길이 100m, 너비 30m, 높이 18m의 꽤 큰 폭포 입니다. 이 재인폭포에 내려오는 하나의 전설이 있는데요. 옛날에 줄타기를 잘하던 재인이라는 사람이 아름다운 부인을 얻게 되었는데, 마을 고을 수령이 부인을 흠모하게 되어, 이윽고 재인의 부인을 탐하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고을 수령이 재인을 죽이고 재인의 부인을 앗아가려 하였으나, 재인의 부인은 끝내 수령의 코를 물고 폭포에서 자결하였다는 슬픈 전설이 내려옵니다. 그래서 이 폭포를 재인폭포라고 이름 붙였고, 폭포 위에는 하늘로 용이 솟구치는 용소가 있습니다.

 


연천 재인폭포

서울근교에서 시원한 자연의 폭포를 감상하고 싶다면 재인폭포에 한번 들려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관광지라하여 주차비나 입장료를 따로 받지 않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주차 공간도 꽤 넓었고, 주차 후 흔들 다리를 지나 조금 걸어 내려가니 폭포를 가까이서 볼 수 있었습니다. 시원한 폭포소리에 힐링이 되는 느낌이었고, 다음에 또 방문해보고자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