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종도 공항철도 요금 할인 접수 및 신청 100% 정보

찐리뷰

by 말리뷰 2022. 6. 30. 10:09

본문

반응형

인사말

안녕하세요 !! 여러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말리뷰 입니다 !! 이번에 전달해드릴 소식은 인천 영종도 지역 주민들을 위한 공항철도 할인에 관한 내용입니다. 공항철도는 다른 수도권 지하철에 비해 훨씬 비싸기로 유명한데요. 그것은 서울역과 영종도와의 철도 길이도 원인이 되지만, 수도권과 인천을 넘어가는 환승 요금과 영종대교 통행료까지 다방면으로 요금이 비싸진 원인이 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서울을 매일 오가는 영종도 주민들은 공항철도 정기권 할인카드를 따로 사서 좀 더 할인 혜택을 봤지만, 여전히 주민들은 교통비 부담에서 벗어나지를 못했는데요. 따라서 영종도 주민들은 영종대교와 인천대교의 자동차 통행료 할인과 지하철 운임비의 가격 할인을 계속해서 원해왔습니다. 따라서 이번에 영종지역 주민 공항철도 요금 할인 정책이 나오게 되었는데요. 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종지역 공항철도 요금 할인

영종 주민들이 공항철도 운서역과 영종역을 이용하고 교통카드로 지불한 요금과 수도권통합환승이 될 경우 부담할 요금 간의 차액을 환급해주는 정책입니다. 그동안 공항철도를 이용할 때, 일반운임보다 더 높은 요금을 지불했는데, 인천광역시에서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해보고자 새로운 정책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요금할인 신청 방법

- 지원 대상 : 영종 지역에 주민 등록을 둔 주민 중 운서역, 영종역 이용자. (청소년, 외국인 포함)

- 제외 대상 : 공항철도를 무임으로 이용중이 주민 (65세 이상 노인,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 접수 시작 : 1차 신청 >> 2022년 7월 1일 ~ 7월 31일 / 2차 신청 >> 2022년 9월 1일부터 연중 신청 (가입일로부터 일할계산, 분기별 지급) / 거주지인증 >> 2022년 9월 1일 ~ 9월 10일

- 지급 시기 : 2022년 9월말 (포털사이트에 등록한 신청인 계좌 차액 환급)

- 문의처 : 1833 - 4899 (영종지역 주민 대중교통비 지원 포털 고객센터)

- 신청 경로 : 영종지역 주민 대중교통비 지원 포털 사이트

( http://incheonyj.tmoney.co.kr)

 

영종지역 주민 대중교통비 지원 포털

 

incheonyj.tmoney.co.kr:443

 


자주 묻는 질문사항 [Q&A]

(1) 7월에 꼭 신청해야 하나요?

- 교통 데이터 수집 및 정산 검증을 위해 7월에 꼭 신청해주셔야 합니다.7월 한달간 가입하신 분들에 한해서 7,8월분을 지급해드린다고 합니다. 단, 9월초에 거주지 인증을 반드시 하셔야합니다.

 

(2) 언제 입금되는가요?

- 거주지 인증을 하신 월말 매년 3, 6, 9, 12월에 입금됩니다.

 

(3) 거주지 인증을 꼭 해야만 합니까?

- 영종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만 적용되는 사업이므로, 반드시 거주지 인증을 해야만합니다. 거주지 인증 후에도 나중에 이사를 가시는 분들이 계실 것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거주지 인증 절차가 불가피합니다.

 

(4) 버스 환승비도 환급 받을 수 있나요?

- 6777, e6100, e6104번과 공항 리무진을 빼고 환승비도 전액 환급해 드린다고 합니다.

 

(5) 전용 교통카드를 별도로 발급 해야하나요?

- 별도의 전용 교통카드는 없습니다. 기존에 쓰시던 교통카드를 그대로 지원포털 사이트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카드사 구분없이 교통카드 기능이 있다면 등록이 가능합니다.

 

(6) 영종 지역 외 인천 시민이나 타지역 사람들이 영종 쪽으로 출퇴근 하는 사람들은 지원이 안되나요?

- 이 사업은 공항철도를 주로 이용하는 영종지역 주민을 대상으로하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영종도 주민 빼고는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다만, 모든 인천 시민들이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중앙정부에 공항철도의 수도권 통합 환승 요금체계를 개선하려 노력 중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