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와대 가는 방법 (지하철역)/관람 예약/여행 후기에 관한 100% 정보

찐리뷰

by 말리뷰 2022. 9. 17. 17:35

본문

반응형

인사말

안녕하세요 !! 여러분들에게 흥미로운 스토리를 알려드리는 말리뷰 입니다 !! 제 20대 대통령이 당선된 지도 벌써 반년이 흘렀습니다. 그 간 많은 일이 있었는데, 그 중 청와대 개방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윤석열 대통령님은 역대 대통령 중 처음으로 청와대 개방을 실현한 대통령입니다. 지난 6월에 청와대를 정식 개방하여 지금까지 계속 무료로 관람을 하고 있는데요. 이에 대해서 수 많은 찬반이 오가고 있습니다. 저 개인적인 의견도 있지만.. 그 부분은 여기서 말씀드리지 않기로 하고, 일단 개방이 되었으니 언제 또 폐쇄 될 지도 모른다고 생각되어 한번쯤 방문해보고자 생각만 하였는데.. 몇 주전에 시간이 되어 직접 방문해 보았습니다.


청와대 후기 Youtube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KqclYc6a1-8&t=232s

클릭하여 영상보기

출처 청와대 공식 홈페이지

 

청와대 관람예약

https://reserve1.opencheongwadae.kr/

 

청와대, 국민 품으로

청와대, 국민 품으로 청와대 개방 관람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람을 희망하시는 분들의 편의를 위하여 청와대 관람 예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람 예약을 원하시는 분은 "

reserve1.opencheongwadae.kr

* 청와대 관람은 사전 관람 예약을 접수하셔야 가능합니다.

 


출처 청와대 공식 홈페이지

청와대 둘러보기

청와대는 생각보다 정말 넓었습니다. 그리고 둘러볼 건물도 많았는데요 !! 대략 넉넉히 2시간 정도면 둘러보고 나오는 것 같습니다. 관저와 본관 모두 둘러보았는데 특히 본관이 제일 기억에 남았습니다. 뭔가 개화기 시대 색깔의 동서양이 혼합된 느낌의 구조물들이 인상 깊었습니다.

건물 내부에서는 사람들이 줄을 서서 구경을 하기 때문에 사진을 찍기가 쉽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외부에 나와서 청와대 건물을 배경으로 사진 찍기는 괜찮았습니다. 한번쯤 구경하시면 기억에 남는 명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청와대 가는 방법

청와대 가는 방법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서울 지하철 경복궁역 4번 출구를 나와서 경복궁 서쪽 돌담길을 따라 쭉 걸어가면 청와대 입구가 보일 것 입니다. 그 곳에서 더 들어가면 방문 예약 바코드를 보여주시고 관람을 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청와대 투어에 관한 후기였습니다. 맑은 날씨에 가서 좋았지만 주말에 갔더니 사람이 엄청 많았네요. 되도록 평일에 가시길 추천 드리며, 청와대가 언제 또 폐쇄될지 모른다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써.. 기회가 된다면 한번쯤 가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