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몬 판매자센터 서비스 수수료 99000원 차감 웬말인가 !? (티몬 정산정책)

찐리뷰

by 말리뷰 2023. 4. 6. 17:09

본문

반응형

인사말

안녕하세요 ! 여러분들에게 흥미로운 소식을 전달해드리는 말리뷰 입니다 ! 최근 티몬 판매자로 입점하여 부모님이나 지인분들이 하시는 농산물 등을 직접 온라인 판매하고 있어요~

열심히 판매하면서 소소한 수익을 얻으며 기쁜 나날들을 보내고 있던 찰라, 갑자기 티몬 정산 정책에 대해 깜놀할 소식을 알게 되었는데요. 관련 내용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출처 티몬

티몬

티몬, 쿠팡, 11번가 등 우리나라에 대규모 온라인 오픈마켓이 존재합니다. 옛날에 티몬에서 자주 구매했던 기억이 있어서 티몬 또한 판매자 입장이 되어 가입하게 되었는데, 상품을 많이는 못팔았지만 꾸역 꾸역 수익을 내고 있었던 초보 셀러였습니다.

그리고 고객이 구매확정을 하고 +35일간 기다려야 정산금을 받을 수 있어 그 기간을 기다리고 수익금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런데 왠..!? 서비스 수수료 -99,000원 !??

아니.. 얼마 팔았다고 그걸 뺏아갑니까 ㅠ 20만원 넘게 판매를 하니 월에 부가되는 서비스 수수료를 99,000원이나 받더라구요. 상품 판매 수수료도 따로 받아가면서 !? 헐..

 

출처 티몬

티몬 서비스수수료 차감

월 20만원 남짓 팔아서 79,248원이 미정산 되었는데 서비스 수수료로 -99,000원을 가져가네요 ㅋㅋ 그래서 남은건 13,950원의 빚... 열심히하고도 빚이 남네요 ? ㅎㅎ

그래서 결론은 그냥 판매중지 ! 안하기로 했습니다. 고생만하고 다 뜯어가는 티몬 미워 ㅠㅠ 요즘 경기가 안좋은데 서민들 주머니 조차도 다 뜯어가네요 ㅎㅎ 하지만 극복하고 살아야하는게 또 인생아니겠습니까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