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인이사건, 싸이코패스 양엄마 '장하영'의 특징

찐리뷰

by 말리뷰 2021. 1. 5. 10:35

본문

반응형

정인이 사건

 보통 사건 사고의 리뷰를 자주 다루지는 않지만, 정인이 사고에 관해서는 글을 적지 않을 수가 없는 강한 분노감을 느껴 이렇게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2019년 6월에 태어나 보육모에게 건강하게 자란 정인이. 그 후, 싸이코 패스 관종 양엄마 장하영과 그의 남편이 입양을 통한 대외적 이미지 쇄신과 국가적 입양 혜택을 얻기 위해 입양을 결정하게 되었고, 후에 10개월 여 간의 엄청난 학대로 2020년 10월에 16개월 천사 아기 정인이 결국 사망. 사인은 폭행에 의해 췌장을 포함한 장기 다발 손상. 3번의 아동학대 신고에도 불구하고 경찰측에서는 혐의 없음 조치.



정인이 사건 싸이코패스 양엄마의 특징 (개인적 소견)

1. 사회 대외적으로 굉장히 멀쩡하고 귀품있는 사람인척 연기를 함.

2. 말 그대로 겉과 속이 소름 돋을 정도로 다름.

3. 약자에게 굉장히 강하고, 강자에게 약함.

4. 지극히 이기적인 성격.

5. 본인에게 방해가 된다 여기고 무슨 이유든 싫으면, 죽도록 괴롭히고 싶어함.

6. 주변의 통제가 없다면 괴롭힘의 선이 없음.

7. 부모의 사업과 표면적 도덕성이나 지위 상승으로 부유하게 자라와서 세상 무서운 줄 모르는 인간.

8.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분명 이 싸이코 패스 관종 장하영은 손해보는 것을 굉장히 싫어하는 성격일 것임. 어떠한 물건을 구매 하거나, 알아 보는데 있어서 커뮤니티 공간을 통해 굉장히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알아보는 성격을 짐작하여, 무엇이 득이고 손해인지를 잘 아는 인간형.

9. 따라서, 정인이를 학대함에 있어서 살인까지 가게 될 경우 죄가 무거워질 것을 분명 알기 때문에, 살인의 선을 위태 위태 넘나드는, 죽지 않을 만큼의 무자비한 고통을 주는 것을 즐김.

10. 소유욕이 굉장히 강하지만, 내 것이 아니라 느끼거나 쓸모 없다고 느끼는 것은 쓰레기 취급함. 정인이는 내 것이 아니었기에. 반면에 친 딸은 내 것.

11. 자신의 사생활이 들키는 것을 극도로 싫어함. 온통 허울 거짓뿐인 인생을 들키는 것은 죽고싶을 만큼 싫을 것임. 

12. 현재 이 사건이 커지고, 상상 속으로 자신을 비난하는 모든 인간들에 대한 엄청난 복수를 꿈 꿈.

13. 현재 형량을 최대한 줄이고, 외국으로 빨리 도주하고 싶다고 학수고대 하는 중.

 


끝맺음

 공감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 아닌 분들도 있을 것 입니다. 지극히 제가 이 사건의 내용을 계속적으로 읽어도 보고 영상도 봐 온 제 느낌을 적었습니다. 하나 하나 생각 해 보면서 우리 사회에 몇 가지라도 이런 유형의 사람이 없을까? 생각해보니 꽤 많더라구요. 세상은 무섭고 무서운 어른들은 참 많습니다. 이성을 상실하고 본능 그대로 행동하는 어른. 이러한 문제가 다시 일어나지 않기 위해서는 강력한 법적 개선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저런 유형의 사람은 강한 엄벌의 심판만이 약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심란한 마음 연초부터 더 심란 해져서 큰일입니다. 세상이 하루 빨리 긍정적인 면으로 서서히 바뀌기를...


[관련 포스팅] 정인이 양부 안성은 CBS 해고 소식

zzinreview.tistory.com/91

 

정인이 양부 해고 / CBS 항의 메일보내자 돌아온 답신 [정인이 사건]

정인이 사건  지난 2019년 6월에 건강한 아이로 세상에 태어나 보육모에게 맡겨지고, 입양 아동으로 새로운 양부모 아래에서 10개월여 간의 처참한 아동학대를 당하고 2020년 10월에 끝내 사망한 16

zzinreview.tistory.com

글이 도움 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