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인이 양부 해고 / CBS 항의 메일보내자 돌아온 답신 [정인이 사건]

찐리뷰

by 말리뷰 2021. 1. 6. 10:13

본문

반응형

정인이 사건

 지난 2019년 6월에 건강한 아이로 세상에 태어나 보육모에게 맡겨지고, 입양 아동으로 새로운 양부모 아래에서 10개월여 간의 처참한 아동학대를 당하고 2020년 10월에 끝내 사망한 16개월 아기 정인이. 3차례의 아동학대 경찰신고에도 불구하고, 경찰에서는 관련 수사조차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채, 사건을 종결시켜 결국 이러한 참사가 발생하여 온 국민이 분노에 가득찼는데요. 

  정인이 학대의 주범 양모 장하영을 포함한 양부 안성은 또한 아동 학대 상황을 몰랐을 리 없다며 주범으로 추측하는 상황인데요. 이러한 과정에서 그는 어떠한 처벌을 받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출처 Naver 이미지

정인이 양부 안성은의 더러운 실체

 국민들이 의심하듯이 저 또한 양부의 책임이 절대 없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누가보더라도 온몸에 시퍼렇게 멍이든 아이를 단순히 몽고반점이라 생각했다고 변명하는 그를 대체 이해를 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아이를 키워보지 않은 저 또한 구분이 가는데, 자신의 친 딸을 양육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 아이의 몸상태를 몰랐다 (?)

 그리고 그의 여러가지 의심 정황 중, 퇴근 후 어린이집에 맡긴 정인이를 데리러 왔을 때, 어린이집 교사가 하루종일 정인이가 음식도 제대로 먹지 못하고, 최소한 1차례라도 하는 소변을 한번도 보지 못했다고 건강에 대한 심각성을 고지했음에도 불구하고 남의 자식 대하는 것처럼 아무런 반응도 없는 채, 정인이를 안아서 데려가지도 않고 한걸음 뗄 때마다 손상된 장기와 몸 전체의 무리 때문에 걸을 때마다 아픈 아이를 '걸어!' 라는 아주 차가운 말투로 아이에게 명령하듯 대한 것을 보면 그는 양모 정하영이나 다를바 없는 공범이라고 봅니다.

 키우는 애완동물도 그렇게 대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정인이를 동물, 아니 물건 그 이하로 생각했음에도 불구하고 양부 안성은은 정인이 사망 직 후, 한 언론 인터뷰에서 '입양 가정에 대한 편견때문에 이러한 일이 발생했다, 정인이를 많이 아끼고 사랑하고 돌보려고 노력했다.' 라고 말과 행동이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CBS 항의 메일 답신

 이번 정인이 사건에 있어서 양천경찰서의 미흡한 대응은 이러한 처참한 결과에 중요한 원인으로 손꼽힙니다. 하지만, 양천경찰서 수사관들에 대한 징계는 고작 '주의', '경고'. 이게 무슨 지금 애들 장난하자는건지...

경찰측은 아직 사태의 심각성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는가 봅니다. 이러한 결과 때문에 양천경찰서에서 항의 할 수 있는 글을 적고, 양부 안성은이 근무하는 CBS 에서는 대체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길지는 않지만, 어떠한 조치를 내릴 것인지 전화와 메일을 보냈습니다. 전화는 받지 않았고, 메일 답신은 메크로 답신인 듯한 형식적인 답변만 오더라구요.


출처 NAVER 이미지

정인이 양부 안성은 CBS 해고

 매우 당연한 결과겠지만, 경찰측에서의 조치를 본 저로써는 나름은 기쁜 소식이었습니다. 사측에서 할 수 있는 매우 당연한 절차였겠지요. CBS 측에서의 메크로 메일 회신을 받고 또 미흡한 조치를 예상했지만 뜻 밖의 쿨한 조치에 나름 기뻤습니다. (당연한 것이 당연하지 못한 현 시점)

 그리고, 경찰 공무원들이 학대 가해자도 아니라 해고까지는 아니겠지만, 그래도 '경고', '주의' 정도의 징계 수위는 너무한 것 아닙니까?? 이 것은 정인이 사건에 있어서 경찰 스스로가 자신들은 책임이 없다고 하는 것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출처 Naver 이미지

또 다른 정인이

 이 사건이 발생한 몇달 뒤, '그것이 알고싶다' 프로그램에 방영되어 전 국민이 알게 된 사건입니다. 물론 사건 발생 당시 뉴스 보도나 몇몇 매체에서 보도하여 이미 알고 있었던 사람들도 있었겠지만, 이처럼 국민 전체가 분노할 정도로 '정인이 사건'의 소식 전달은 당시 미흡했는데요. 이 처럼 과거에 묻힌 학대 받은 수 많은 아이들, 그리고 미래에 발생 할 또 다른 학대 아동들... 보이지 않은 곳곳의 학대 아동들을 살리기 위해서는 제도적 개선이 아주 시급합니다. 다른건 몰라도 아이들은 진짜 건들지 맙시다.


[관련 포스팅] 정인이 양모 장하영의 성격적 특징

zzinreview.tistory.com/90

 

정인이사건, 싸이코패스 양엄마 '장하영'의 특징

정인이 사건 보통 사건 사고의 리뷰를 자주 다루지는 않지만, 정인이 사고에 관해서는 글을 적지 않을 수가 없는 강한 분노감을 느껴 이렇게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2019년 6월에 태어나 보육

zzinreview.tistory.com

글이 도움 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