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용의 후예, 독사 "부시 바이퍼" (전설 속 용의 비늘을 가진 뱀)

동물스토리

by 말리뷰 2020. 4. 1. 01:00

본문

반응형

 

"부시 바이퍼"라는 별명을 가진 "아스페리스 히스피디아"는 중앙 아프리카 및 서부 케나 카카 메가 숲 지대에서 서식을 하는 독사입니다. "아스페리스 히스피디아"가 "부시 바이퍼"라는 별명을 얻게 된 이유는 가시덤불의 독사라는 의미가 부여되었기 때문인데, 보시는 생김새와 같이 가시덤불 같은 용의 비늘을 온몸에 가지고 있어서 "부시 바이퍼"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아프리칸 드래곤 스네이크"란 별명 또한 같이 통용되고 있습니다.

 

반려 동물 산업이 성장하면서 반려묘, 반려견 뿐만 아니라 도마뱀이나 뱀을 키우는 파충류 매니아층도 성장하고 있는데요.. 첫 시작으로 온순한 뱀들 또한 키워보신다면 나름의 매력을 느껴보실 수 있을실겁니다. 그리고 이 "아스페리스 히스피디아"라는 뱀은 겉으로 봤을 때 아름다운 용의 비늘을 하고 있는 듯 합니다. 그래서 해외나 국내의 파충류 매니아들이 종종 키우기도 하는데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종이라서 정보도 많이 없고, 매니아층들이 갖고 싶어하는 워너비 뱀 중 하나라고 합니다. 용이 살아 있다면 이런 모습이 아닐까 라는 상상을 하게 될 정도로 매력적입니다.

 

 

"부시 바이퍼"의 성체 평균 길이는 40cm~60cm 내외로  다소 큰 뱀에 속하지는 않지만, 몸집에 비해 일부 종의 경우 맹독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 할 것 같습니다. 또한, 비늘의 색상은 갈색, 푸른색, 청록색, 연한 녹색, 붉은색, 노란색 등 그 종류가 상당히 많으며 용의 비늘과 색채의 아름다움이 오묘하게 섞여 사람들로 하여금 매혹을 시킵니다. 파충류 매니아들은 "아스페리스 히스피디아"의 매력을 느끼고, 독성을 제거한 후 반려 뱀으로 키우기도 합니다. 이런 종류의 뱀 한 마리를 집에 키운다면 많은 사람들이 구경하러 몰려오지 않을까 싶네요 : )

 

 

상단에 우리가 알고있는 전설 속의 "용"과 "아스페리스 히스피디아"를 비교하는 사진을 올렸는데.. 어찌 좀 비슷하나요? 특히나 저 갑옷 같은 특유의 비늘은 정말 살아있는 용이라고 칭해도 될 만큼 독특한 모습을 자아해 냅니다.

그리고 야생 "아스페리스 히스피디아"는 강한 독성을 가진 공격성있는 뱀으로 주로 설치류 등을 잡아먹습니다. 그러면 "아스페리스 히스피디아"와 비슷한 이웃 뱀들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카펫 바이퍼 (톱 비늘 살모사)

중부 아프리카 적도 등지에서 발견되는 독사로 매우 신경질적이고 포악한 성격이다.

독성도 성격 만큼이나 악성으로 치명적인 내부 출혈을 일으킨다. 자그마한 체구(50~70cm)로

빠른 공격을하며 비늘을 마찰시키 줄 톱을 비비는 것과 비슷한 소리를 내며 경고한다.

[출처] 세계의 독뱀|작성자 뿔난감자  

 

 

무타독사 (부시마스터)

중미(코스타리카)와 아마존 일대에 사는 독사로 몸 길이2~3m정도이다. 혹자는 세계에서 2번쨰로 큰 독사로 분류한다(뿜는 양도 최고 수준) 조직을 파괴하는 치명적인 세포 성독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인 세포성 독사들처럼 머리가 삼각형이 아니다. 살모사류로는 드물게 태생이 아니라 난생이며 새끼일 때부터 사람을 죽일만한 독성을 보유하고있다.살모사류중 최고의 독성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원주민들의 증언에 의하면 물렸을 때의 고통은 악마가 고문하는것같다하여 악마의 뱀이라고도 불리운다. 눈과 입 사이에 먹이의 체온을 감지하는 피트 기관이 있으며 독니가 매우 길다. 아직 해독제가 없어 더 위험한 이 뱀의 학명의 뜻은 '조용히 죽는다'이다  피부가 거칠고 공격 속도가 매우 빠르다.

 

[출처] 세계의 독뱀|작성자 뿔난감자

 

알감자 : 네이버 블로그

자기소개를 입력하세요.

blog.naver.com

지금까지 "아스페리스 히스피디아"를 포함한 다양한 이웃 독사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뱀들보다 가지고 있는 색상이나 모습이 화려한 뱀, "아스페리스 히스피디아". 다소 많이 사람들에 안 알려져 있는게 아쉬운데요..

세상에 수 많은 특이한 동물들이 많으니 또 재미있는 동물들 게재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