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타조알 크기 및 특징 / 타조 발차기에 죽을 뻔 한 이야기 / 타조 전설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

동물스토리

by 이제 말할게 2020. 6. 19. 07:00

본문

반응형

찐리뷰 :) 동물 이야기

안녕하세요. 궁금한 동물 이야기를 구독자 여러분들께 알려주는 "찐리뷰 말해줘"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날지 못하는 새 '타조'에 관한 재밌는 이야기입니다.

 

'타조'의 특징

'타조'는 아프리카의 관목지나 사막, 초원 및 사바나지역, 아라비아반도, 시리아 등의 지역에 분포하며 날지 못하는 새 중 가장 대표 되어지는 종입니다. 덩치도 얼마나 큰지, 최대 2.5m의 체격을 자랑하며 최고 150kg 의 육중한 몸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수컷이 암컷보다 크며, '타조'가 날지 못하는 대신 시속 70km의 엄청난 폭발적인 스피드를 자랑할 정도로 빠른 조류 입니다. 매우 큰 덩치와 무거운 몸무게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처럼 빠른 스피드를 가질 수 있었던 '타조'의 가장 큰 원동력은 다리 힘에 있습니다. 게다가 그 뿐만이 아닙니다. '타조'는 어마 무시한 시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보통 인간의 가장 좋은 시력은 2.0 수준이지만, '타조'는 무려 25.0, 자그마치 인간의 12배 이상의 높은 시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타조'는 초원의 평지에서 전방 4km 까지의 물체를 정확하게 구분한다고 하니 대단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타조'의 강력한 발차기

무거운 몸을 지탱하고, 빠른 스피드를 낼 수 있는 '타조'의 다리 힘은 남다릅니다. '타조'는 평소 온순하지만, 영역 싸움이나 자신이 위협을 받는 상황이라면 다리 힘에서 나오는 강한 발차기로 상대를 가격합니다. 이러한 '타조'의 발차기의 위력이 궁금하실 수 있는데, 한 번 맞아본다면 그 위력을 100%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위험하기에 제가 대신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체구 2.5m '타조'의 발차기 자체도 아프지만 단검과 같은 발톱을 가지고 있어 발차기와 함께 발톱에 찔릴 확률이 있기 때문에 '타조'의 심기를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착한 '타조'는 자신의 심기를 먼저 크게 건드리지만 않는다면 사람을 절대 먼저 공격하지 않습니다.

'타조'의 발차기에 관한 한 사례로, 1980년대 미국의 한 음악가 '조니 캐시'라는 사람이 '타조' 농장을 만들어 '타조'들을 길렀는데, 하루는 '타조'에게 막대기를 휘두르며 심기를 건드렸습니다. 참지 못한 '타조'가 '조니 캐시'의 복부를 가격했고 '조니 캐시'는 그 충격으로 죽음의 문턱 앞 까지 다녀왔었습니다. 다행히 '조니 캐시'는 목숨을 부지할 수 있었는데, 당시 착용하고 있던 벨트의 버클이 '타조'의 날카로운 발톱을 보호해서 다행히 살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큰 부상을 입은 '조니 캐시'는 장기간 치료를 받았다고 합니다. 이처럼 평소 온순한 '타조' 이지만 심기를 크게 건드리면 '타조'의 발차기에 목숨을 잃을 수도 있을 만큼 조심해야 합니다.

 

 

'타조'의 알

수컷 '타조'는 보통 3~5마리 정도의 암컷을 거느리는 일부다처제의 습성을 지닙니다. 새끼를 낳기 위해 모래 위에 오목한 모양으로 알의 둥지를 만듭니다. 한 수컷 아래 여러 마리 암컷들은 그 둥지에 30개 혹은 60개의 알까지 낳는데, '타조' 암컷들이 알을 낳기 시작하면 신기하게도 알을 주로 품는 것은 수컷 '타조'입니다. 그리고 평균 40~42일 동안 알을 품어 새끼가 부화하기까지 정성스럽게 보호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잘 알다시피 '타조' 알은 '타조'의 덩치만큼 굉장히 큽니다. 알은 껍질이 꽤 두껍고 지름이 15cm에 무게는 보통 1.6kg 정도 됩니다. 달걀은 닭 마다 각각 크기가 조금씩 다르지만 평균 5cm 정도인 것에 비한다면, '타조'의 알은 굉장히 거대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알의 껍질이 굉장히 단단해서 현지인들 중에서는 이 알을 컵으로도 사용하고 식용 등 여러 가지 용도로 활용합니다.

 

'타조'에 관한 전설

'타조'는 아프리카에서 여러 전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타조'는 수 천 년 동안 날 수 있는 존재였지만, 전설 속에서 '타조'가 인간에게 불을 가져다주고, 신은 그에 노하여 '타조'를 날지 못하게 만들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어쨌든, '타조'는 인간을 돕고 행운을 가져다 주는 동물로 그들에게 인식되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타조'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타조' 농장에 가셔서 '타조' 체험을 해보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