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완 토끼 키우기"에 관한 100% 모든 정보 / 애완 토끼 종류 [드워프, 라이언헤드, 롭, 더치, 알비노 등]

동물스토리

by 말리뷰 2020. 6. 26. 07:00

본문

반응형

찐리뷰 :) 동물 이야기

안녕하세요. 궁금한 동물 이야기를 구독자 여러분들께 알려주는 "찐리뷰 말해줘"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애완 토끼에 관한 주제입니다. 요즘 애완견, 애완묘를 넘어 토끼, 이구아나, 개구리, 물고기 등 다양한 동물들을 키우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데요. 그 중 애완 토끼를 키워볼 생각이 있으신 분들께 드리는 정보입니다.

우선 토끼는 포유류의 한 종으로써, 큰 귀와 눈, 귀여운 외모를 자랑합니다. 이러한 토끼에도 애완용으로 주로 기르는 토끼의 종류가 따로 있고, 사람들이 주로 많이 키우는 애완 토끼의 종류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애완 토끼'의 종류

드워프

애완 토끼 품종 중에서도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글 동글한 체형에 앙증맞은 작은 귀, 짧은 목과 큰 눈이 인상적입니다. 작은 체형에 '미니 토끼', 드워프 종에 따라서 '드워프호토' 는 큰 눈가에 짙은 점이 꼭 마스카라를 한 것 같아서 '마스카라 토끼' 라고도 불립니다. 이 드워프 종은 꽤 영리하여 자신의 감정을 잘 드러내고 사람에게 가까이 다가간다고 하니 아주 매력적인 애완토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소형 품종의 토끼의 드워프는 대표적으로 '네덜란드 드워프'가 가장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관련하여 다양한 교배종이 있는데 드워프, 드워프 호토, 네덜란드 롭, 라이언 헤드, 아메리칸 퍼지 롭, 저지 울리 등이 있습니다.


라이언 헤드

다음으로 드워프의 한 종인, '라이언 헤드' 품종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라이언 헤드' 토끼의 털은 사자 갈기와 같이 풍성하고 삐죽 삐죽 서있습니다. 사자 갈기와도 같은 이 긴 털들은 구체적으로 단일 갈기와 더블 갈기로 나뉘어 같이 있어서 집에서 키우실 때 털이 많이 날리고 관리도 잘 해줘야하는 품종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라이언 헤드' 토끼 품종은 '드워프'의 개량종으로 동글동글한 얼굴과 짧은 목, 앙증맞은 작은 귀가 특징입니다. 또한, 토끼 품종 중에서도 꽤 영리하므로 훈련이 가능하다고 하니 애완 토끼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롭' 품종입니다. '드워프'나 '라이언 헤드'에 비해 훨씬 길고 축처진 귀가 특징입니다. 토끼 인형을 만들 때에도 많이 모티브가 되는 품종이며, 다른 품종에 비해 몸집이 큰 편이고 인간에게 온순하고 잘 따르는 성격 탓에 매우 인기가 좋은 애완 토끼입니다. '롭'의 가장 큰 특징인 축처진 귀는 어릴때 부터 축처진 것은 아니며 성체가 되어가면서 길어지고 축저집니다. 그러나 다만, 축처진 귀를 가지고 있어 귀에 대한 질병 발생 확률이 다소 높다고 하니 키우시는데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롭'의 교배종은 그 종류가 꽤 많은데 대표적으로 미니롭, 미니 폴리쉬 롭, 아메리칸 퍼지 롭, 잉글리시 롭, 벨벳 롭 등이 있고, 그 외에도 할리퀸, 히말라야느 라인랜더, 탄, 앙고라, 자이언트, 실버, 캘리포니아, 사틴, 렉스, 스폿, 호토 등 다양한 교배종이 있습니다.


더치

그 다음으로 소개시켜 드릴 토끼 품종은 '더치' 입니다. '더치'의 가장 큰 특징은 젖소와 팬더 같은 얼룩무늬 이며 대표적으로 '팬더 토끼'라고도 불립니다. 그 얼룩무늬의 색깔도 다양한데 회색, 초콜렛색, 어두운 녹색빛 등 다양합니다. 이러한 독특한 특징 때문에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토끼 품종 중 하나라고 합니다.


알비노

마지막으로 소개시켜 드릴 토끼는 '알비노 토끼' 입니다. 빨간눈이 특징인 이 토끼는 동식물세포인 '타이로시네이스' 라는 체내 효소가 업어서 발생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멜라닌 색소의 부족으로 눈이 붉게 보여지는데 토끼 뿐만 아니라 뱀이나 다른 동물들에게서도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이 처럼 빨간 눈을 특징인 알비노 토끼, 너무 매력적이지 않나요?

 


끝맺음

토끼의 수명은 보통 6~10년 정도 산다고 합니다. 토끼의 주식은 당근이라고 오해하시겠지만, 사실 건초이며 전용 사료 제품 또한 있습니다. 애완 토끼를 키워보고 싶으신 구독자 여러분께서 이 글을 통해 많은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다음에는 애완 토끼를 기르면서 주의해야 할 사항에 관해 추가 내용을 게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