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군견병'에 관한 100% 모든 정보 [필독] / '군견병' 지원 방법, 선발 기준, 역할 등

동물스토리

by 말리뷰 2020. 5. 12. 10:00

본문

반응형

찐리뷰 : ) 동물 이야기

안녕하세요. 궁금한 동물 이야기를 구독자 여러분들께 알려주는 "찐리뷰 말해줘"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군견병 지원 방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미필의 남성 구독자분들이시라면 도움되실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군견병 지원조건 및 역할 Youtube 영상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2xmdIogDq8E

출처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우리나라의 병역법 

우리나라는 병역법에 의거해, 만 18세부터 현역병으로 입영이 가능하고, 이행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병역법 제71조제1항에 따라 일반적으로 35세까지 부과할 수 있습니다. (2020.05 기준)

이처럼 건강한 성인이 된 남성은 신체검사를 받고 병역의 의무를 다 해야 하는데요. 만약 동물을 정말 사랑하고, 동물산업에 대한 목표를 가지신 분들은 ‘군견병’을 지원하여 군대에서도 자신의 커리어를 쌓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군견병 이란?

‘군견병’은 군사적 목적을 위해 파견된 개를 체계적으로 훈련시키고 관리를 합니다. ‘군견교육대’는 1966년에 창설되어져, 2008년도에 ‘제1군견훈련소’로 육해군 군견훈련소가 통합되었고, 공군 군견훈련소는 따로 지정 되어있습니다. ‘군견교육대’의 주요임무는 군견의 건강 관리와 훈련, 우수한 개체의 번식을 돕고 육해공군 전국의 군부대로 훈련되어진 군견들을 배출합니다. 군견들의 대표적 작전임무는 정찰, 추적, 폭발물 탐지이며, 군사작전의 현장에서 큰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군견병’은 최고의 군견을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해야합니다.

그리고 관리하는 대표적인 군견의 종류는 ‘래브라도 리트리버’, ‘벨기안 말리노이즈’, ‘독일산 셰퍼드’가 대표적입니다. ‘셰퍼드’는 특히 군견의 80%의 비율을 차지하며 매우 뛰어난 민첩성과 체력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말리노이즈’는 다리가 매우 길어 산악작전에 우수한 역할을 보이며, ‘리트리버’는 발달된 후각을 통하여 폭발물 등의 탐지견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출처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군견병의 선발기준

‘군견병’은 기술특기병으로 분류되며, 서류전형 심사 후, 신병교육대에서 면접과 기타 체력 테스트를 거쳐 ‘군견병’으로써의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는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서류전형은 관련 전공자 및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을 대상으로 지원 가능합니다. 상단의 표에서 보듯이 조건에 관한 배점 점수가 각각 다르며, 준비하시는 분들은 이 배점을 참고하시어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서류전형의 배율이 70%이고, 면접전형의 배율은 30%입니다. 따라서, 관련 전공자의 경우 합격 가능성이 가장 높고, 동물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과 대회수상 경력을 갖고 계신다면 서류전형에서 보다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군견병’에 합격 하신다면, 이 후 입대하여 입영부대에서 기초군사훈련과 7~8주 가량의 군견동물조련훈련의 보수교육을 받게 됩니다. 이 후 각 부대에 배치 받게 되는데, 원하는 지역으로 배치받기에는 특수보직이다 보니 다소 힘들다고 합니다.


군견병 자료 제공 협조 교육기관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진로상담 02 337 9900

1991년 서울 마포구 성산동에 설립한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는 동물산업에 관한 2년제 전문학사 학위 교육과정 등을 진행합니다. [대학과정 / 직장인과정 / 고3 위탁과정]

특수동물사육학과

애견훈련학과

애견미용학과

수의테크니션학과

동물매개치료학과

동물창업학과

www.yonheepet.ac.kr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2년제 애완동물관리전공 취업특성화학교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특수동물사육사, 반려견훈련사, 반려동물관리사, 애견미용사, 동물매개치료사, 동물간호복지사, 동물행동교정사, 아쿠아리스트, 관상어관리사, 2호선 홍대거리에 위치한

www.yonheepet.ac.kr


지금까지 ‘군견병’에 관한 포스팅 이었습니다. ‘군견병’을 희망하시거나 지원하실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고, 꼭 합격하시어 멋진 ‘군견병’으로써 나라의 큰 힘이 되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