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천대교 통행료 정보 알아보기 (인천공항 - 인천,경기 지역) / 영종대교, 제3연륙교 정보 [영종도/인천공항]

찐리뷰

by 말리뷰 2021. 2. 16. 11:11

본문

반응형

 

찐리뷰 : ) 말해줘

안녕하세요. 일상의 리뷰를 구독자 여러분들께 전달하는 “찐리뷰 말해줘"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교통 통행료에 관한 주제로 포스팅 해보려고 하는데요. 차를 타고 운전을 하다 보면 사유 고속도로나 교량구간 같은 경우 생각보다 상당히 비싼 통행료를 지불해야 하는 곳이 몇몇 곳 있는데요. 그 중 '인천대교'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영종도 '인천공항'

사실 제 여자친구는 인천공항에서 근무한 지 약 6년이 넘었습니다. 그래서 인천공항이 위치한 영종도에 여자친구가 오랜기간 거주하고 있어서 제가 자주 인천공항 쪽으로 차를 타고 자주 여자친구를 보러 갑니다. 영종도는 인천공항이 들어서기 전까지 그저 서해 바다의 여러 작은 섬이었는데, 간척 사업을 통해 두 개의 섬을 하나의 큰 섬으로 이어서 만든 섬 입니다. 그리고 인천공항이 들어서면서 영종도는 서서히 발전하기 시작했고, 여러 호텔과 원룸촌, 아파트, 음식점 등의 인프라가 생겨나기 시작하였습니다. 아직도 빈 부지가 많기는 한데, 수 년 정도 자주 영종도를 방문하다 보니 여러 인프라가 발전하는 모습이 눈에 보입니다.


출처 한국도로공사

영종도를 잇는 대교

인천공항이 위치한 영종도에는 현재 서울과 영종도를 잇는 '영종대교'와 영종도와 경기도, 인천을 잇는 '인천대교', 두 개의 다리가 건설되어 있으며 '제3연륙교' 라고 해서 인천 청라지구와 다이렉트로 잇는 다리를 건설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인천공항이 물류의 중심에 우뚝 서있고 각 다리들은 엄청난 수익적 역할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문제는 민간 기업들이 1조가 넘은 투자금을 들여 만든 다리라 통행료가 사실 만만치 않다는 사실입니다. 그 중 저는 업무 차 '인천대교'를 '영종대교' 만큼 자주 이용하였는데 그 중 '인천대교'에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다리 '인천대교'

'인천대교'는 총 길이 12,300m의 우리나라 최장의 거리를 자랑하는 다리입니다. 뿐만 아니라, 여러 광고와 대한민국 수출, 무역의 영상에서 자주 나올 만큼 다리의 모습과 조명은 매우 아름답고 예술적이며 그 역할도 매우 중요합니다. 하나의 관광지로 자리매김 될 정도로 아름다운 이 다리에게 제 개인적으로 한 가지 큰 단점이 있습니다. 그 것은 비싼 통행료 입니다.

 


출처 인천대교(주) / 일반 통행료

'인천대교' 일반 통행료

저는 소형차를 이용하기 때문에 편도로 5500원의 돈을 지출하여 왕복 11,000원의 비용을 다리를 건너기 위해 지불 해야합니다. 중형차라고 한다면 9,400원으로 훨씬 비쌉니다. 일반 고속도로 기준 100km 정도 가야하는 거리의 통행료를 다리 한 번 건너는데 왕복 11,000원의 비용을 지불합니다. 이 점은 사실 저에게 부담이 적지는 않더라구요. 저와 같이 인천이 아닌 다른 지역에 살면서 영종도를 자주 다녀야 하는 사람에게는 불편한 진실의 통행료입니다. 이러한 인천대교 통행료가 좀 더 인하된다는 소문도 있긴한데, 아직까지 아무런 정확한 계획은 없습니다. 


출처 인천대교(주) / 지역주민 할인

'인천대교' 지역주민 할인

그래도 다행인 것은 주민등록 이전을 필하고 실제 영종도에 거주하는 주민과 인천 중구의 실미도, 잠진도, 무의도, 용유도의 주민들, 인천 옹진군 북도면의 모도, 신도, 시도, 장봉도 주민들은 통행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루 1회 왕복 적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인천대교' 통행료 면제 및 할인 적용

출처 인천대교(주) / 면제 및 할인


'인천대교' 차량별 감면혜택

출처 인천대교(주) / 차량별 감면혜택

 

 

출처 인천대교(주) / 차량별 감면혜택


끝맺음

지금까지 인천공항이 위치한 영종도와 인천, 경기 지역을 잇는 우리나라 최대 길이의 교량구간인 '인천대교'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인천공항을 방문하실 때, 사전에 확인해보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천대교'의 통행료가 좀 더 싸지기를 바라면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운서역 - 홍대입구역 공항철도 정기권 정보

zzinreview.tistory.com/97

 

공항철도 정기권 사용 방법 및 정보 [운서역 - 홍대입구역]

인사말  안녕하세요. 일상의 리뷰를 여러분께 전달하는 찐리뷰 말해줘 : ) 입니다. 오늘은 공항철도 정기권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하는데요. 저는 현재 운서동에 거주하며 직장은 홍대쪽에 위

zzinreview.tistory.com

글이 도움 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