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두순 복지급여 매달 120만원 수급... 실화냐!?

찐리뷰

by 말리뷰 2021. 2. 2. 13:52

본문

반응형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세상의 이슈를 여러분들께 전달해드리는 찐리뷰 말해줘 : ) 입니다. 참 속이 부글부글 끓는 소식 하나 더 알려드리려고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여러분들도 아시는 잘 아시는 '조두순사건', 또는 '나영이사건' 으로 잘 알려진 성범죄 용의자 조두순이 지난해 12월 출소 후, 수 많은 유튜버들과 시민들에게 저격당하고 힘든 삶을 살 것이라 예측했던 것과 달리 복지급여 월 120만원을 매달 수급받으며, 생각보다 편안한 삶을 살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까지도 범죄자에게 우호적인 정부 정책 이것이 바로 대한민국 범죄를 키우는 윤활류 역할을 하고있는 것은 아닐까.


출처 영화 '소원'

조두순 사건 

2008년 안산시 단원구에서 만 8세의 한 저학년 초등학생을 처참히 성폭행하고 자신의 흔적을 없애고자 아이의 성기와 장기를 온통 손상시키는 등, 평생동안 안고가야 할 장애를 만든 대한민국 최고의 쓰레기, 조두순은 고작 12년의 형벌을 끝으로 지난 해 2020년 12월, 죄질에 비해 짧은 복역생활을 끝내고 출소하여 국민의 분노를 수차례 사게 만들었던 장본인입니다. 그러나, 영구적 장애를 가지고 평생의 고통을 받는 피해자와는 달리, 출소 후 안산시에 위치한 자신의 빌라 안 집안에서 따뜻하게, 그것도 정부의 혜택을 요리조리 알아보면서 국민들의 눈을 피해 남은 여생을 편안히  살려고 하는 조두순의 근황은 국민들의 관심 대상이었습니다.


조두순 복지급여 120만원 수급

이 전부터 조두순이 국가적 복지혜택을 알아본다는 기사를 여러번 봤습니다. 그리고 설마설마 했습니다. 오히려 정말 가난하고 사정이 딱하지만 조건이 안되서 복지급여를 수급받지 못하는 사람도 있는 반면, 조두순은 만 65세 이상의 노인 연령에 부합하고, 그의 부인은 만 65세 이하이지만, 만성질환과 취업의 어려움을 인정해 월 기초연금 30만원 + 2인 기준 생계급여 약 62만원 + 주거급여 약 26만원, 총합 월 약 120만원의 복지급여를 수급받게 된다고 합니다. 전 국민이 분노하는 인간 쓰레기 조두순은 이렇게 국가가 또 국민의 혈세로 도와주게 되었습니다.


개인적 의견

정말 범죄자들이 살기 좋은 나라, 대한민국입니다. 국가의 정의는 과연 정말 바로 서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한 아이의 인생을 몰락시킨 벌로 평생의 가난을 짊어지고, 어떠한 일로써든 자신이 스스로 벌어서 고생하며 참회하면서 살기를 당연하게 생각하고 그러하기를 원했는데, 국가의 원조를 받으며 따뜻한 방에서 희희낙락 할 생각을 하니 열이 받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이러려고 국가에 피같은 세금을 헌납하겠습니까. 국민들이 얼마나 더 국민 청원을 해야 참작해주실 건지요. 더 이상 범죄자 양성 국가 대한민국을 만들어갈 수 없습니다. 앞으로의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서는 처벌적 수위가 더 높아져야합니다. 


[관련 포스팅] 정인이 사건에 관하여

zzinreview.tistory.com/96

 

정인이 양모 장하영의 어이없는 반성문과 변호사 [정인이 사건 첫 재판]

정인이 사건과 재판 지난 2020년 10월, 영아 학대 사망 사건으로 언론에 보도 되어지면서, 세상에 알려진 듣기만 해도 소름이 끼치고, 학대 영아가 겪었을 고통만 생각하더라도 격한 분노와 슬픔

zzinreview.tistory.com

글이 도움 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