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자 레이저 수염제모 16회차 받았습니다. 현재 상태 한번 보세요.

찐리뷰

by 이제 말할게 2021. 2. 4. 17:56

본문

반응형

인사말

안녕하세요 일상의 리뷰를 여러분들께 전달해드리는 찐리뷰 말해줘 : ) 입니다. 이번에 제가 할 리뷰는 레이저 수염제모에 관해서 포스팅 해볼까 하는데요. 사실 10회차 정도까지 시술 받았던 생생 리뷰를 업로드 하고 그 이후로 수염제모가 잘 유지되고 있는지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 했는데, 현재 16회차까지 받은 레이저 수염제모 후기에 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회차 시술 당시
16회차 시술 모습

 

 

레이저 수염제모를 받으며

저는 레이저 수염제모를 홍대에 위치한 한 피부 미용 전문 의료원에서 받았구요. 아포지 플러스라는 기계로 무려 16회차 까지 받았습니다. 초기에 남자 수염제모를 해보신분들 아시겠지만, 바늘로 쑤시는 듯한 고통과 수염 타는 냄새 등, 그 고통을 매 번 시술때마다 참아야 하는데요. 10회차가 넘어가고 차츰 모량이 얇아지고 줄어들면서 고통의 크기는 점점 더 줄어 듭니다. 그리고 어느덧 16회차까지 오게되었네요. 레이저 수염제모는 10회차까지 받으면 된다고 하시는 분들도 꽤 계시던데, 시술을 받았던 사람으로써 말씀드리자면, 사람마다 다 다르고 모량과 모 굵기에 따라서 그 횟수는 다 다릅니다. 그리고 저는 엄청 수염이 많이 나는 스타일은 아니었고, 일반적 남성정도 나면서도 면도 후 푸르스름 수염자국이 좀 남는 정도의 양이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17회차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레이저 수염제모 16회차

레이저 수염제모 16회차

레이저 수염제모를 하면서 확연히 좀 깔끔해졌다고 느낀 시점은 10회차가 다다를 즈음 부터였습니다. 하지만,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았고 어떠한 부위는 나고 어떠한 부위는 제모가 되어있는 상태로 들쑥날쑥인 상태였습니다. 그러다가 시술 횟수가 늘어가면서 점점 줄어들기 시작하고 이제는 턱 오른쪽 부분만 생존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6회차를 해도 뿌리가 안뽑히는 수염이 있습니다. 그만큼 생존력이 참 높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 10회차 까지만 받기로 계획했던 것과 달리 수염이 한부분만 남아있는 꼴이 또 보기 싫어 계속 제모 시술을 받고 있습니다. 제 예상인데 지금 상태로 보아서 약 5회차만 더하면 저 남은 부분도 사라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확실히 면도가 더 편해져서 아침이 더 여유롭습니다. 수염이 잘 안 어울리거나 기를 생각이 전혀 없으신 분들은 적극 추천합니다.


레이저 영구제모 (?)

레이저 제모시술을 오랫동안 받으면서 약간의 의구심은 생겼습니다. 과연 평생 영구적으로 안 자랄까? 얼마나 시술받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단 시술을 꾸준히 받다가 조금 늦춰지거나 쉬면 다시 스멀스멀 조금씩 자라는 느낌이 좀 들었습니다. 황무지를 그냥 놔두면 조금씩 자라는 잡초 처럼요. 하지만 예전처럼 절대 굵고 힘있게 자라지는 못하는 것은 확실했습니다. 일단 20회차까지 끝내보고 일상생활을 해보다가 다시 스멀스멀 자라는지 확인을 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지속적으로 관리해야할지, 아니면 제모 후 신경을 전혀 안써도 될지를 지켜봐야겠습니다.

 


끝맺음

지금까지 레이저 수염제모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여자분들의 경우 모량이 적고 얇아서 금새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남성분들의 수염제모는 그렇지 못합니다. 저 또한 무려 16회차, 즉 16개월 동안 매달 시술을 받아왔고 아직도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긴 했습니다. 하지만 시술 전과 비교하면 월등히 관리하기 좋아진 상태이며, 수염이 싫으신 분들은 적극 추천합니다. 그리고 의료인의 입장이 아니라 시술을 받은 피시술인의 입장에서 적은 포스팅이므로 주관적인 내용이 많이 포함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레이저 수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 포스팅] 레이저 수염제모 1회차 초반 시술 후 리뷰

zzinreview.tistory.com/10

 

레이저 수염제모 논란 종결, 제가 직접했습니다. #1

#1 안녕하세요. 찐리뷰 블로그 운영자 "이제 말할게"입니다" 제가 수염이 목젖부터 자라서 턱수염과 콧수염까지 모발이 굵은편이라 아침마다 면도하는데 꽤 오랜시간이 걸렸습니다. 기계식 면

zzinreview.tistory.com

글이 도움 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