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캘리그라피 '마실' 공방 / 남다른 깊이 있는 손글씨 수업 [초크아트, POP폼아트, 우드데코아트, 미술지도 등 강의]

찐리뷰

by 말리뷰 2020. 6. 1. 07:00

본문

반응형

찐리뷰 :) 말해줘

안녕하세요. 궁금한 구독자 여러분들께 진짜 리뷰를 알려주는 "찐리뷰 말해줘"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캘리그라피'에 관한 리뷰입니다. 평소 손 글씨가 악필이라 개선이 필요한 저에게 캘리그라피 체험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대구 달성군 화원읍에 위치한 '마실' 이란 캘리그라피 공방을 방문했습니다.

 

'마실' 공방에서는 캘리그라피 뿐만 아니라 초크아트, POP폼아트, 우드데코아트와 팬시아트, 성인 및 아동 미술지도, 한글과 영문 캘리그라피, 소가구제작 등 다양한 강좌를 배울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꿈을 오랫동안 품으라' 화분에 제작한 캘리그라피.

캘리그라피는 자음과 모음부터 차근차근 기초부터 배워나갑니다. 다양한 글씨체 활용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알맞은 글씨체도 찾아주시는 것 같았습니다. 또한, 구도 설정과 어떤 의미 있는 문구를 넣을지 고민해 볼 수 있었습니다.

 

화분의 뒷쪽 면 입니다. 이진아 강사님께서 제작하신 작품이신데, 캘리그라피 글씨 강좌 뿐만 아니라 이처럼 미술 지도 까지 전문적으로 가르쳐 주셔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공방이었습니다.

 

'겁나 행복하길...' 아름다운 꽃무늬와 함께 어우러지는 글씨체가 너무 아름답지 않나요? 그림과 어우러지는 글씨체가 제품의 이미지를 확 다르게 만듭니다. 그러한 중요성 때문인지 수강 하시러 오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가장 빛나는 보석은 당신입니다.' 꽃을 붙여 만든 액자형 캘라그라피. 좀 더 배워 어버이날 때 카네이션을 응용해서 부모님께 선물해드리고 싶었습니다.

 

'날마다 행복', 꽃을 이용한 캘리그라피의 다른 작품. 작품 각각의 글씨체에서 생동감이 느껴집니다. 이러한 자신만의 글씨체를 만들어서 자신만의 폰트로 저작권을 얻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천하의 큰 장사이다. 욕심이 큰 사람은 반드시 청렴하려 한다. 사람이 청렴하지 못한 것은 그의 지혜가 짧기 때문이다.' -정선 목민심서 중- 뜻있는 글을 한자한자 정성들여 써내려가다 보면 그 의미가 더 깊게 다가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것이 캘리그라피를 배우는 또 다른 매력 아닐까요?

 

'마실' 이진아 강사님의 벽 캘리그라피 시연. 자신이 직접 시연을 보이시면서 수강생들 템포에 맞춰 잘 가르쳐주셨습니다. 대구에 계신다면 한 번 쯤 들어보면 좋을 '마실' 캘리그라피 강좌.

 

한땀한땀 정성들여 글의 의미를 느껴가며 작성하는 캘리그라피의 매력. 글씨체 교정으로 기초 체험반을 신청해서 들어봤는데, 더 많은 작품을 만들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습니다. 여가 시간 때 취미로 배워보기도 좋았던 캘라그라피.

'마실' 공방 강좌는 일일 체험 강좌도 가능하며, 개인 및 단체 가능 스케쥴에 맞춰 준다고 하니 너무 좋습니다.

'마실' 캘리그라피 공방 주소

'마실' 강좌문의

글이 도움 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